<style> #body_frame { line-height:normal; } </style>

일단 유두형 포함해서 몇분 상담했다시피 대학원 진학을 했는데 타대학 들어오는 바람에 교수들 성향도 모르고 그렇게 어리버리 떨다가 이제야 지도교수 잡는다고 뻘짓했어요.

일단 가고싶은 분야 지도교수님曰 지금 풀타임하더라도 이번학기는 힘들고 다음 학기부터 지원금이 나온다.(바로 지원금이 나오면 좀더 기울었을지도 모르겠지만) 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문제는 그전에 대학원 교과시간(주 2회이든 3회이든)에 대한 시간 배려를 해주겠다는 회사가 나타났어요. 일단 예전에 시간관련 사기당한 터라 미심쩍긴한데 그쪽에 학부생도 학교다니면서 다니니 보장은 되는 모양인거같아요.

일단 문제는 회사에 자리를 잡게되면 최소한 3년이상은 있을생각인데 물론 설계쪽에 관심도 있고 재미도 있고, 경력쌓는거도 좋긴한데 그 설계쪽말고 다른쪽(연구직) 해보려고 대학원가려고 마음먹은거도 있는데다가 교수님이 너무 말씀드렸더니 너무 쿨하게 자기는 신경안쓴다고 하시네요....

일단 교수님은 좋으신거 같고 이번학기 연구비 없음, 현재 교수님 소속 대학원생없음(말그대로 뱀대가리-반대로 불안하긴해요), 일단 교수님 밑에 있으면 적어도 논문 몇편은 쓰고 나올것이라 예상되구요.(단 출신대가 아니라 교수님이 얼마나 바쁘신지 모르겠네요) 2년후에 바로 다른 자리 찾아갈 준비가능

회사는 일단 규모는 크진않음(60억정도) 지내는 족족 경력으로 쌓이는데... 단 주 6일근무 및 휴일이 평일, 다른직업으로 이직하려해도 최소한 3년 후로 예상, 졸업 후 당장은 취직걱정없음. 석사과정중에 논문은 졸업논문만 가지고 나오겠죠.

논문 및 연구(교수의개)

경력 및 등록금벌이(회사의 개)

일단 제가 생각하는 득과 실은 이정도 인거 같은데... 형님들 의견을 좀 들어보고 싶네요.

마음을 다 잡고 해야하는데 오히려 입학 전이면 결정이 쉬웠을껀데 멀쩡히 학교다니는 중에 이러다보니... 갈등되네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입차 사진 늦은밤 여유있게....

는 과제의 노예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쪽짜리 수입차

*아 형님들 중에 소수력 발전이나 파력발전에 관심 있으신 형님들 발전기 자료같은거 어디서 얻을수 있는 사이트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