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기화기장치의 평균 수명이 7~10만 인듯 합니다. 보통 그정도 수준에서 오버홀을 하든지 기화기를 교체를 해야 가스누출을 막을수 있고. LPG의 특성상 폭발력과 열이 많이 나는 성질이 있다보니. 엔진수명이 휘발유나 경우보다는 떨어지는경향이 있습니다. 배기라인역시 열화현상으로 빨리 삭는편인듯 하며 거기다가 점화개통이 약간 문제가 있다면 역화로 인해 흡기필터통에서 폭발이 일어나는경우도 있습니다. 심한경우 프라스틱재질로된 흡기필터 통은 깨질수도 있으며 보통 이를 방지하기위해 금속에 스프링경첩으로 충격완화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저역시 구형 기화기 방식 차량을 운행중인데 27만인데 아직은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27만올때 까지 기화기 오버홀 2회를 했으며 라지에터 교체 1회 백금촉매 교체 1회 엔드 머플러 1회교체를 해서 운행중입니다. 엔진 미션은 문제가 별로 없는데 이제 하체 부위가 말썽이네요.
카스타 중고 10언저리 사서 30만까지 몰고 폐차 했음..폐차 작전까지 연비9내외 였고...20만 본인이 몰면서 수동미션 통교체. 드라이샤프트.앞범퍼.앞유리. 외에 고장 없었고 처체가 썩어 폐차했음..25만 이후부터는 오일만 보충하면서 탔음..결론 엔진퍼져 폐차시키기 생각보다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