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2013 시승기 - 타보기 전엔 판단금지
쉐보레 말리부 2013년형을 2012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에 타보았습니다. 말리부 2013년형은 내년에 기대되는 차량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어떻게 변했을까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2013년형의 외관은 기본적으로 2012년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적어도 앞에서 봤을 때는 그렇습니다. 개인적 취향이겠지만 말리부의 스포티하면서도 남성적인 디자인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말리부 2013년형의 변화는 뒤로 오면서 가장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후면 테일램프가 LED 램프로 바뀌었습니다. 그동안 말리부를 사랑하시는 분들의 요구가 반영되어서 말리부 2013년형에서는 보실 수 있습니다. 말리부 전 트림에 적용된 것은 아닙니다.
말리부 테일램프를 뒤에서 보고 있으면 자꾸 시선이 가게 됩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LED LED 하는구나 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바와 같이 이 테일램프는 카마로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하였습니다.
말리부 2013의 테일램프를 크로스 필터를 낀 렌즈로 촬영을 하여 반짝반짝 빛나게 해보았습니다. 말리부의 뒷모습이 더욱 더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 후 빛번짐 부작용이 있으신 분은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말리부 2013의 테일램프를 정상적인 눈으로 야간에 보신다면 이런 모습으로 보일 것입니다.
자 이제 테일램프가 바뀐것은 알겠고 또 뭔가 바뀐것은 없을까? 여기저기 뒤져보겠습니다. 특별히 달라진게 없네요.
말리부 2013년형의 두번째로 달라진 것은 도어 손잡이 입니다. 기존 말리부 2012에는 스마트키가 있는 경우 문을 열면 자동으로 열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손잡이에 버튼을 눌러줘야 열 수가 있습니다. 문이 확실히 잠겼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일화를 말씀드리면 제가 스마트키가 있는 차량을 처음 타볼 때 문이 잠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도어 손잡이를 당기니까 문이 열리고, 다시 문을 잠그고 확인을 하니 문이 열리고... 이렇게 몇 번을 반복했었습니다. 말리부 2013년형은 그런 실수를 할 필요는 없겠네요.
그럼 이제 말리부 2013년형의 옆모습을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잡이 말고는 말리부 2012와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안보면 서운하니 사진으로 잠깐 보겠습니다.
말리부 2013의 옆 모습입니다. 말리부 LTZ 트림이고 선택사항으로 블랙휠이 추가 되었습니다. 블랙휠의 모습을 좀 저 살펴보면 ...
말리부 2013년형의 블랙휠 모습입니다. 선택사항입니다. 추가로 돈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말리부 2013의 앞모습입니다. 말리부 2012와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이제 앞모습까지 봤으니 운전을 해 본 느낌을 적어보겠습니다.
Gen2 트랜스미션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말리부 2013
말리부 2013년형 시승기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Gen2 트랜스미션의 성능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주행느낌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처음에 차를 받고 경인고속도로에서 주행을 하고 나서 기존 말리부 2012와 조금 다르게 차가 부드럽게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말리부 2012에서 아쉬운 점으로 평가되었던 출력의 부족함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말리부 2.4L 모델을 타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외관상으로 말리부 2.0L 와 2.4L가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주행느낌으로 2.4L를 타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운전석 도어 쪽에 있는 차량 정보를 보는 순간 놀랐습니다. 2.0L 였기 때문입니다.
주행느낌은 분명 말리부 2012의 2.4L와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말리부 2013년형의 2.4L는 어떤 느낌일까 다시 궁금해집니다.
이미 다른 여러 포스팅에서 소개되는 GF6 Gen2 오토 트랜스미션의 모습입니다. 엔진 쪽에 근무하는 저로서는 트랜스미션의 변화로 주행느낌이 이렇게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GF6 Gen2 미션 관련 글
말리부 2013의 시승느낌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존 말리부에서 느꼈던 장점은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안락한 시트를 통해서 느껴지는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공식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에서 퍼왔습니다. 솔직히 말리부 2013년형 LED테일램프 장착된 흰색 블랙휠 사양이 이렇게 멋있었는지 몰랐네요.중후한 멋과 동시에 스포티한면도 갖고 있네요. 개선된 Gen2 GF6 미션으로 함께 돌아온 2013 말리부 충분히 매력있는 패밀리 세단이라 생각이 되네요.^^ 무엇보다 직접 시승해보면 생각이 달라진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