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대우 상용차 기어구멍이구요,

 

↓ 사진은 현대 상용차 기어구멍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정 반대입니다.

 

 

구멍이 달라서,

 

어느 한 차종에 익숙해진 사람은,

 

다른차를 탈때,

 

기어를 계속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또, 숙련된 드라이버라도,

 

실수로 운행중에 시동을 꺼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수동기어도, ↓ 오토기어 처럼,

 

계기판에 저렇게 어느기어가 물려있는지 알려주면 참 좋을텐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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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요즘 트랙터(추레라) 나 덤프도 25.5톤~27톤급은 오토밋션 달려 나온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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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틱 다리아프고, 신경쓰기 싫어서 기사들도 꺼려한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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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괜한 상상을 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