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추가]
좀 전에 수리 받은 서비스센터 책임자가 연락와서 본인이 책임지고 본사에 항의해서 보증처리 할 테니,
시간 날 때 방문해서 수리비 결제 취소 처리 하고 가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피엔딩이 되었지만..... 르노 고객센터의 대응은 정말 치가 떨립니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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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XM3 2020년 6월 4일 차량인도
2. 2025년 6월 3일 엔진점검 황색경고등 뜸. 대통령 선거 때문에 임시공휴일이라 서비스센터 쉼.
3. 2025년 6월 4일 서비스센터입고. 연료펌프 교체. 배출가스 관리부품이라 5년/8만km 보증
4. 보증기간이 어제까지여서 보증처리 안 된다며 45만원 청구함.
5. 현대 기아차의 경우 보증기간 만료일이 공휴일일 경우 그 다음날까지 보증기간 인정 해 주는 거 확인함
6. 민법 제161조에 따르면 계약의 유효기간 종료일이 공휴일이면 익일까지 인정
7. 위 사례 얘기 했으나 르노차에서 보증 거부함. 서비스센터 및 본사 고객센터 모두 동일. 판단하는 담당자는 따로 있는듯 하나, 그 사람과는 통화 할 수도 없음.
8. 열받아서 일단 가볍게 소비자보호원과 국토부에 민원 접수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