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F 브릴 타고 있습니다.
처음에 장착했던 블랙박스는 8년 되더니 맛이 가서요. 블랙박스를 교체하려다가 룸미러형 블랙박스라는 것을 말하더라고요. 후방 광각으로 볼 수 있다고 하고 앞쪽에 시야 가리는 것도 없다고 해서 이거야~ 하는 생각으로 찾아 봤습니다.
파인드라이브랑 아이나비 것을 봤었는데, 파인드라이브 것이 좀 더 좋아보였지만 요즘은 빌트인캠으로 넘어가는 추새라서.. AS가 고민되더라고요. 최소한 저 있는 곳에서는 아이나비 공식수리점은 있는데 파인드라이브는 없어서요. 그리고, 후방 카메라가 아이나비는 QHD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나비 HUB E100으로 구매 및 장착했습니다.
한 3주 쓰니깐 장단이 분명한데... 후방 룸미러 카메라는 제한적으로밖에 못 쓰고 거울 모드로 쓰는 경우가 많아지더라고요. 햇볕이 강하면 뒤 유리에서 그대로 빛이 들어와서 룸미러에 비추고, 밤이 되야 좀 쓸만한데... 후방 자동차 전조등 불빛이 비추더라고요.
룸미러형 블랙박스는 트럭이나 봉고차, 짐 많이 싣는 SUV에 외부로 후방으로 빼서 쓰는 형태가 나을 것 같네요... 일반 승용차에는.. 차라리 그냥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질문드릴 것이.. .
이런 룸미러형 블랙박스에서 뒤에서 비추는 것을 저감시킬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