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크로스가 국내 투입된다. 업계에 따르면 캐스퍼 크로스는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공식 출시된다. 캐스퍼 크로스는 견고한 보디킷, 루프랙, 전용 휠 등을 탑재한 오프로드 특화 트림으로 1회 완충시 국내 주행거리는 280km 수준이다.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캐스퍼 크로스는 캐스퍼 전기차를 바탕으로 오프로드 스타일이 추가돼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캐스퍼 크로스는 지난해 캐스퍼 수출명인 인스터 크로스로 외관 디자인과 사양 등이 일부 공개됐다. 캐스퍼 크로스는 항속형으로 49kWh NCM 배터리를 탑재했다.



캐스퍼 크로스는 1회 완충시 국내 17인치 휠 기준 285km를 주행할 수 있는데, 바스켓 형태의 루프랙 적용시 주행거리는 250km 전후로 낮아진다. 캐스퍼 크로스 외관에는 대형 스키드 플레이트와 블랙 클래딩이 포함된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 사이드 스커트 등이 적용됐다.



특히 캐스퍼 크로스의 보디킷은 먼지가 많은 산길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7인치 전용 휠과 외관 컬러가 제공된다. 캐스퍼 크로스 실내에는 회색 패브릭 장식과 대시보드 인서트 라임 옐로우 포인트, 전용 시트 패턴 등이 기본으로 배치됐다.



캐스퍼 크로스의 전기모터 사양은 일반 캐스퍼 전기차와 같다. 전륜구동 방식인 싱글 모터로 최고출력 115마력, 최대토크 15kgm를 발휘한다. 120kW급 급속 충전 사용시 배터리 10->80% 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된다. 캐스퍼 크로스의 국고보조금 등은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