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페이스 리프트 된 eG80 체험해봤습니다
몇 개월 전에 착석 해보고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시승 차량이 없어서 풀릴 때 까지 기다렸다가
이웃 블로거님 시승하신 글 보고 저도 신청하고 다녀왔네요
차량 주행 느낌 짧게 한줄씩 적어보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권장대로 35로 정확하게 들어가 있었는데 에어서스펜션이 아닌데도 굉장히 세련된 승차감에 놀랐습니다 , 제 기준 노면 요철 충격 흡수를 굉장히 부드럽고 탄탄하게 잘 해줍니다
-꿀렁거리는 노면을 지날 때는 에어서스의 부재가 느껴졌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에어서스의 경우 노면이 꿀렁거려도 그 꿀렁임이 최소화 되는데, eG80의 경우 차의 상하 움직임이 꽤나 크게 느껴져서 아..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뾰족한 느낌의 요철을 빠르게 지나갈 때 , 서스펜션의 흔들림도 에어서스펜션 보다는 있는 편 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부분을 제외하고는 아쉬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최상급 승차감입니다
-제로백 5.1초(페리 되면서 0.2초 느려진걸로 아는데 아니라면 지적 바랍니다) 스펙답게 100km/h 이하에서 급가속시 펀치력이 장난 아닙니다, 머리가 헤드레스트에 퍽-하고 박히네요, 하지만 100km/h 이상에서 급가속시에는 그 느낌이 많이 줄어듭니다
느낀점이 적고 짧은데..이게 G80,G90 여러번 시승하다보니 점점 쓸말이 줄어드네요ㅎㅎ
만족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정말 갖고 싶더라고요..!
나머지 내용은 사진과 함께 적어보겠습니다
이전 버전 eG80은 전면 범퍼 하단 부가 밋밋해서 아쉬웠는데
이번 페리 eG80은 범퍼 하단 부를 크롬으로 와이드하게 디자인 되어서 굉장히 멋스럽습니다
제네시스 수지에서 시승했는데 시승 시간이 총 70분이라 널널합니다
돌아가는 길 경로에 마땅히 사진 찍을 곳이 없어서 근처 건물 지하주차장에 들어가서 사진 몇장 찍었습니다
확실히 저는 긴 차를 좋아 하는 게 맞나 봅니다
뒷문이 좀 더 길어졌을 뿐인데 (C필러 형상도 변했지만)
차가 훨씬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뒷문 길이가 저 정도는 되어야 보기 좋더라고요 ㅎㅎ
뒷범퍼도 이전 모델 보다 크롬을 더해서 멋스럽기는 합니다만..
머플러 팁이 없는 게 저는 많이 심심하더라고요
내연 모델처럼 장식이라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휠은 19인치인데 디자인 덕분에 더 크게 보이는 착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휠 닦기가 정말 편해보여서 좋더라고요 ㅎㅎ
세차하고 드라잉 타올로 한번 스-윽 하면 끝날듯한 디자인입니다 ㅎㅎ
실내는 프러시안 블루 모노톤인데 촌스럽지 않은 청색이라 예쁩니다 ㅎㅎ
청바지 자주 입는 저에게는 이염 걱정 없는 컬러라 끌리더라고요 ㅎㅎ
현대기아 2세대 HUD.. 제차로 소유한 적이 없어서 그런가
시승 할 때마다 놀랍니다 ㅎㅎ..크고 정보 다양하고 넘 좋아요
처음엔 별로였던 제네시스 새 엠블럼도 적응이 되어서 고급스럽고 참 멋스럽게보입니다
갑작스럽지만 그래서 다음 차는..!!
eG80 전기형입니다
차량 받으면 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