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4.11.08 금

쏘렌토 인수를 위해 기아 덕평출고장에 갔는데

차량 인수때 운전석 도어 도장부위에 얼굴만한 빛 번짐이 있어 직원에게 물어보니 바닥 주차선 때문에 비치는 빛반사라고해서 싸인하고 인수싸인하고 인수했습니다 

 

11.09

다음날 보니 그 자국이 사라지지않고 그대로 있길래 영맨에게 연락하니 여수 가서 오토큐에 들어가 

처리하자고함 

혹시나 해서 근처 동이천 오토큐에 전화하니

토요일인데 영업중이라고 해서 직원에게 보여주니기스부분 광택처리 불량이라며 없애준다며 처리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운행하려 

했으나 차량을 이동후 확인해 보니 전체적으로 3~4군데가 동일하게 더 있는 것을 발견함

하자 관련해서 덕평 출고장에 전화하니 휴일이라

연결이 안돼고 저는 집이 여수인데 어떻게하냐고

영업사원한데 전화 후 인수 거부 의사를 전달하니휴일이니 가지고가라는 말에 여수로 끌고와서 

주차장에 세워둠

주차장에서 후레쉬 비춰가며 확인한 결과 7~8군데

추가발견함

스포일러는 컴파운드 남아있고 일부는 갈아서 광택

날아가고 루프랙은 찍혀있는것을 확인함

 

11.11~11.12

영맨이 영업 소장과 상의후 연락 주기로 해서 

기다림

 

11.13

영업사원이 사고 방지위해 여수 오토큐에 가져다 놓으라 해서 오토큐로 이동 보관함

오토큐 소장님한테 하자를 확인 했으나

소견서 작성은 어렵다 해서 오토큐에 차량만 

보관함

 

11.14~11.17

기아 서울 학동 대리점 소장과 통화후

광택,코팅 약속받고 스포일러 교환 약속받음

저는 하자차 받았으니 보상을 요구했으나

엔진오일 교환권 2장을 제시하여 거절하고

새차 교환요구

기아 고객센터에 불만접수 수차례요구

영업소장 신차출고 거부-->고객센터 불만 반복접수->영업소장 본사 승인거부 핑계

 

11.18 

임판 일자 종료로 소장이 직원 시켜서 임판제거 후 반납함

 

11.18~20

학동 소장과 지리한 말다툼 신차요구 했으나

본사핑계대고 거부

기아 고객센터에 교환요구

 

11.21

기아고객센터 불만접수

영업소장과의 불통으로 다른 상위 담당자와의

통화를 재차 요구함

영맨에게서 신차교환 승인 났다고 연락옴

그러나 학동 소장이 탁송료 고객부담 전가

요청하여 거절함

영맨이 소장과 협의후 탁송비 문제 해결후 

신차 출고 하기로함

 

그러나 와이프가  학동 소장이 처음 제시한 조건으로 외관을 복구 해준다면 손해가 나더라도 

그냥 받자고 하여 영맨에게 광택 요청함

소장이 처음에 광택복원을 해주기로 해놓고 

이제와서 비용이 비싸서  못해주겠다고 하며 

그냥 신차 출고 하라함

(소장은 광택비용 10만원을 생각하고 말함)

 

긴급 C코드 받고 계약중에

소장이 탁송비 33만원을 다시 제가 부담 하라고

번복함

 

영업소와 기아 본사는 서로 떠넘기기 바쁘고

출고장 직원은 하자있는 차량을 속여 출고 시키고

문제 해결과 모든 비용을 고객에게 떠넘기네요

 

구멍가게도 잘못된 제품을 팔면 바꿔주고

쇼핑몰도 하자 제품은 무료로 교환해 주는데

몇천만원짜리 하자차량을 고객을 속여서 팔고

고객 부담으로 바꿔가라는 비 상식적이고 비 양심적인 행태를 기아가 보이네요

대한민국 대기업 가아차가 이런 식으로 후속

처리를  할줄은 정말 몰랐네요

 

이일을 어떻게 처라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