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패시터? 캐패시터 암튼 티에프캡 100F라는

 

놈을 장고끝에 설치했섭네다;;

 

주말만 운행해서 방전도 걱정되고 딱히 쓸모없어

 

보이지만 인산철 배터리 에 비하면 싸기도 하고

 

그냥 불스원샷 몇 통 때려넣는다 생각하고 효과없음

 

걍 감성마력 올린다 셈치고 질렀섭네다

 

(마침 할인한다고 가격이 딱 바뀌어서 지른거도;;)

 

차종 : IG 3.0 LPi

 

주행거리 : 86,000Km

 

배터리 : 델코 AGM 80Ah

 

유튜브에서 보면 설치할 공간이 나오던데 제 차는

 

엔진룸이 꽉 차가지고 첨에 공간을 못찾아서

 

반품을 해야되나 아부지 차에 달아줘야되나

 

고민했섭네다..

 

티에프캡은 제 차에 배터리 앞쪽밖에 설치가 안됩니다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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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덕트가 배터리를 다 덮고있고, 심지어 배터리

 

앞쪽까지 부피를 차지하네요;;

 

그래서 넓이가 9센치 넘어가는 캐패시터는 장착이

 

불가능할 것 같섭네다..

 

설치하고보니 LED 상태창이 아래로 가게 해버려서

 

다시 케이블타이 끊어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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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재설치했습니더..

 

다행히 LED는 잘 보이네요 ㅋㅋ

 

그럼 1일차 후기 끄적여보겠습니다

 

1. 스피커 : 모르겠음 1도 차이 모르겠음

 

2. 진동 : 원래 거의 없어서 차이 모르겠음

 

3. 연비 : 아직 가스 안넣어서 모르겠음

 

탄력주행이 더 길고 잘나간다는데 차이 1도 안느껴짐

 

4. 창문 등 기타 전자장비 : 약간 빨라진 느낌? 잘 몰겠음

 

5. 조향감(핸들링) : 고속도로 주행 때는 별 차이 

 

못느꼈는데 배내골~에덴밸리 업다운힐 시에

 

아주 약간 쫀쫀해진 느낌? 그렇다고 막 선명해진 것도

 

아니고 장난감 핸들이 좋아져봤자죠 약간 좋아짐

 

6. 미션(변속느낌) : 이게 진짜 유일한 체감이자

 

쾌감입니다!!

 

몇 달 전에 방전이 된 이후로 이상하게 미션이 멍청해진

 

느낌? 중속에서 엑셀 뗐다가 약하게 다시 밟으면

 

응? 5단인가? 아아 6단인가? 아닌가 5단인가?

 

ㅇㅈㄹ해대서 계속 거슬렸는데 이거 해결하려고

 

질렀는데 오 많이 좋아졌습니다 ㄷㄷ

 

솔직히 제 체감은 오토미션과 DCT 사이 그 어딘가..

 

예전에 LF 1.7D 탄적이 있는데 딱 그때처럼

 

엑셀과 미션이 딱 붙어서 같이 움직이는 느낌?

 

재가속을 해도 응?하다가 윙~ 하고 올라갔다면

 

지금은 완전 바로는 아니지만 으윙~ 정도 느낌 ㅋㅋ

 

미션변속 타이밍도 빨라졌지만 엑셀과 일체감이

 

느껴져서 제일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DCT에 슈퍼 캐패시터 달면 개쩔듯 ㄷㄷ)

 

이래서 출력이 상승한다는 말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7. 총평 : 캐패시터 관련된 글이나 유튜브 영상에

 

자주나오는 댓글이

 

"그렇게 좋은데 왜 제조사에서 안다냐?" 인데,

 

왜 순정으로 안달려나오는지 알겠섭네다..

 

장기주차 시 방전위험도 더 높아지고, 무엇보다도

 

원가에 비해 소비자가 체감하는게 너무너무 미미하다는

 

겁니다(차에 웬만하게 예민하지 않고서야 불스원샷보다

 

체감이 덜할듯)

 

 

 

 

3줄 요약

 

전반적으로 체감 미미함

 

미션 반응속도 빨라짐

 

웬만큼 차 환자 아니고서야 큰 돈 들이지 마이소~

 

 

 

계속 주행하면서 후기 업뎃하겠섭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