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전문가가 아니여서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하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시내 주행시에는 연비 향상이 20~30%나타납니다. 그랜서 하브 차주분들은 아실텐데 16키로 넘기가 힘들거든요. 근데 평균 20키로 내외로 나타나는거 봐서는 시내 주행시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유투브에 사용후기 보시면
장착직후 영상만 올려져 있을겁니다
판매자는 마음껏 밟아보라며
말함과 동시에 느닷없이
가속페달에서 발 떼라며,탄력주행을 강조하며
속도 유지되는걸 "강조" 합니다
그러면서 연비향상과 출력향상을
자랑합니다
글 올리신 분께서도
과연 그러한 사용후기 영상처럼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모든차에 적용이 안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ㅁ와류기도 ㅇ와류기와 다를 것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져 자기네들 제품이 우수하네
타업체에 없는 " 기술력 " 있다
라며 약을 팝니다
유투브에 와류기 파는 업체를
유심히 살펴보시면 탈거품들
열거하며 폄하내용 보실텐데
그러면서 100%만족시켜드리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타업체 와류기도 저속에서는 괜챦다라며 말하다가 고속구간에서는 우리 와류기만 못하다 말합니다
타업체도 같은말을 무한 반복하죠
결국 와류기는 광고처럼 효과를
볼 것처럼 보이는 차량은 업체 관계자가 말하는 암시에 기대를 거는 분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와류기에 들어가는 돈도 아깝지만 와류기에 집중된 시간은 무척 아깝다는 생각입니다
어떤 업체든 우리 와류기가 최고라 하면서 아이러니 하게도 동일한 원리의 동종업계 경쟁사 와류기를 깝니다
그게 저는 모순이라 생각합니다
모 명장이라는 분이 왜 실랄하게 비판받는지 차라리 유투브에 특정업체 와류기와 연관없었다면 수많은 분들이 와류기에 빠져들지 않았을 겁니다
저는 그 모 명장이란 분과 모 대학교수 라는 분도 좀 아니다 싶더군요
순정에 사제 와류기는 분명 차에 좋지 않습니다
제가 둔감해서 그런지 장착시 출력부분이 좋아진다거나 살짝만 밟아도 많이 나간다거나 이런 부분은 잘 못느꼈습니다. 오히려 탈거하니 역체감이 발생했습니다. 이건 플라시보가 아니라 확실히 악셀 밟는데 무거임이 생겼습니다.
연비 부분은 시내주행에서는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제 차 기준 최소 20프로 이상 향상 효과가 있었습니다. 탄력주행부분은 제가 출퇴근하는 구간에서 매번 테스트 해봤는데 평소와 같은 수준이였습니다. 아마도 회생제동 때문에 그런가 싶습니다. 10만넘게 탈동안 브레이크 패드를 20% 정도 밖에 안 쓸 정도로 탄력 운전을 많이 하는 편인데 장착 전 후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꾸아앙
최근 업로드된 영상에서 ㅇ와류기 업체 대표가 만족못하는 고객분에게
AS하며 "전화통화 영상"을 시청자님들에게 보여주는 영상이 나옵니다
구간장착을 다시하며 오류를 수정하니,불만족 했던 소비자는 만족하며 영상은 마무리 됩니다.
저는 그 부분에서 의문점이
과연 업체 대표가 와류기를 완벽하게 알고 있을까?
그리고 와류기에 맞는 차종이 있고
와류기를 장착해서는 안되는 차종이 있을텐데 100% 모든차종?
마치 만병통치약 처럼 약을 파는 돌팔이로 보여졌습니다
늦게나마 잘 탈거하셨기에 다행입니다
정말 와류기에 대해 알고 있는
정비사는 순정 그대로 타시라 할겁니다
특히 하이브리드는 고출력의 출력향상 용도로 만들어진 차가 아니므로 오로지 연비를 위해 복잡한 설계로 만들어진 차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탈거하고 와류기에 중독되신 분들의 공통점은 학습기라는 업체 대표의 말에 어느정도 기대하는 심리가 많이 작용하여 최소 5~6개월 사용후,타업체 와류기로 옮겨 탑니다
어떤 중증중독자는 3개 업체 와류기를 경험하지만 여전히 나아지지 않는 결과입니다
원글에 리프트,공임비,세척비까지 요구하는 업체가 어딘지 알것 같습니다
탈거시 환불요청하면 과도하게 오바하는 업체인데 제품에 대한 자부심에 비해 소비자는 체감이 크지 않습니다
흡기쪽에 와류를 쳐서 소염경계층을 없애 완전연소를 돕는다 말하지만 실제 그 효과는 거의 없거나 시간이 지나면 도리어 연비는 나빠져 연료를 더 먹을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에는 와류기는 맞지 않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