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Tyre Reviews 유튜브
https://youtu.be/TQsWlZoh55U?si=gkowSvHl0RP41naP
비교군:
한국 벤투스 S1 EVO3
굿이어 이글 F1 Asymmetric 6
콘티넨탈 프리미엄컨택 7
브릿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PS5)
요코하마 어드반 스포츠 V107
*아래 본문에선 브랜드명으로 줄여서 지칭함
젖은 노면 핸들링/랩타임 테스트
1위 : 브릿지스톤 ( 91.20초 )
2위 : 굿이어 ( 91.97초 )
3위 : 콘티넨탈 ( 92.06초 )
4위 : 한국타이어 ( 93.25초 )
5위 : 요코하마 ( 94.60초 )
6위 : 미쉐린 ( 94.67초 )
마른노면 제동거리 테스트 (제동거리 짧은순)
1위 : 굿이어 ( 33.00m )
2위 : 브릿지스톤 ( 33.21m )
3위 : 한국타이어 ( 33.40m )
4위 : 콘티넨탈 ( 33.41m )
5위 : 미쉐린 ( 33.65m )
6위 : 요코하마 ( 34.68m )
마른노면 핸들링/랩타임 테스트
1위 : 요코하마 ( 73.58 )
2위 : 브릿지스톤 ( 73.71 )
3위 : 굿이어 ( 73.92 )
4위 : 콘티넨탈 ( 74.12 )
5위 : 미쉐린 ( 74.44 )
6위 : 한국타이어 ( 74.98 )
수막현상 테스트 (타이어가 수막현상을 일으키는 속도)
1위 : 콘티넨탈 (80.90km/h)
2위 : 미쉐린 (80.50km/h)
3위 : 굿이어 (79.00km/h)
4위 : 브릿지스톤 (78.30km/h)
공동 5위 : 한국타이어 & 요코하마 (76.80km/h)
구름저항 ( 낮을수록 연비가 좋음 )
1위 : 콘티넨탈 (우수)
2위 : 한국타이어
3위 : 굿이어
4위 : 미쉐린
5위 : 요코하마
6위 : 브릿지스톤
정숙성
1위 : 콘티넨탈 (가장 조용)
2위 : 한국타이어
3위 : 브릿지스톤
4위 : 굿이어
5위 : 미쉐린
6위 : 요코하마
타이어 마모도 테스트 (마모한계선까지의 주행거리)
1위 : 미쉐린 (가장 좋음)
2위 : 굿이어
3위 : 콘티넨탈
4위 : 한국타이어
5위 : 요코하마
6위 : 브릿지스톤
*DEKRA에서 폭스바겐 골프를 가지고 진행
가성비 (타이어 수명과 가격을 모두 고려)
1위 : 한국타이어 (수명이 짧은대신 가격이 저렴)
2위 : 콘티넨탈
3위 : 미쉐린
4위 : 굿이어
5위 : 요코하마
6위 : 브릿지스톤 (비싸고 수명이 가장 짧음)
성능유지력 (빗길 제동거리)
New (Warm) : 신품, 상온 (18°C)
New (Cool) : 신품, 저온 (8°C)
Worn (2mm) : 마모한계선까지 닳아버린 상태
온도 편차와 같은 모든것을 고려했을때
콘티넨탈이 가장 뛰어났음.
몇몇 타이어와는 다르게 저온에서도 타이어의 접지력이 유지되었음 (빙판 아님!)
마모된 타이어의 "성능 유지력" 만을 놓고본다면
1위 : 굿이어 (빗길 제동거리 11.9m 증가)
2위 : 브리지스톤 (빗길 제동거리 12.2m 증가)
3위 : 미쉐린 (빗길 제동거리 12.6m 증가)
4위 : 한국타이어 (빗길 제동거리 14.5m 증가)
5위 : 콘티넨탈 (빗길 제동거리 15.1m 증가)
6위 : 요코하마 (빗길 제동거리 15.2m 증가)
다만, 콘티넨탈 신품의 성능이 워낙 우수했기에
다소 낮은 성능 유지력을 보여주었음에도
미쉐린의 제동거리와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았음
(50cm 차이)
오히려 한국타이어 대비 1m가량 짧은 제동거리를 보여줌
세줄요약)
한국타이어 가성비 좋음
미쉐린 겁나게 오래감
콘티넨탈이 조용하고 연비좋고 빗길에 좋음
PS.
각 타이어의 특성에 관한 내용은 빠져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는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바랍니다
ex) 한국타이어는 운전재미가 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