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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쉐보레에서 출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쉐보레답지 않은 가격에 많은 인기를 끌고있었는데요,

역시 싸고 좋은건 없는것처럼 그 속의 아쉬운점이

수면위로 드러났습니다.

 

결론적으로 트랙스는 에어백 내수차별이 존재하는데요,

 

이를 설명하기 위해선 네개로 나눠지는

에어백 세대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1세대:SRS 에어백 (현재 미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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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발생시 전개되며, 가장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하지만 높은 팽창력으로 큰 위험을 초래했습니다.

 

2세대:디파워드 에어백(싱글 스테이지 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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팽창력을 20~30% 줄여 위험도를 낮췄습니다.

 

3세대:스마트 에어백(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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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에어백은 안전벨트 착용여부, 사고 충격에 따라

팽창력을 조절해주는 에어백입니다.

이때문에 보다 안전하다고 볼수있죠

 

4세대:어드밴스드 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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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airbag, 즉 발전된 에어백으로

안전벨트, 탑승자의 자세, 충격각도및 세기등에 따라

팽창력을 조절하는 에어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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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 센서가 있어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적용된 경우

조수적에 탑승자가 없을시 자동으로 에어백이 OFF가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봅시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북미수출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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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로 뭐라 적혀있는데 대충

"에어백은 앞 2개 옆 2개 커튼 2개 있다" 와

"조수석의 에어백을 자동으로 켜고끄는 센서가 있고

켜고 끌때 불이 점등된다." 라는 내용입니다.

 

조수석 에어백을 자동으로 온오프할수있는건

4세대 어드벤스드 에어백의 특징이죠?

즉, 트랙스 북미수출형은 4세대 에어백이 적용되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이제 트랙스의 내수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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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수출형은 어드밴스드 에어백인데

내수형은 조금 이상한데요

 

원래 어드벤스드 에어백이 적용된 쉐보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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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어드밴스드에어백이 적용된 경우,

가격표에는 저렇게 나오지만, 트랙스 내수형은

그런거 없이 그냥 표기되어있습니다.

 

차량 취급설명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20230709_085212.jpg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차종)            (트랙스 크로스오버)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적용된 경우

'이쯤'에 왼쪽과 같은 설명이 나와야되지만,

 트랙스는 어디에도 그런설명이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트랙스 북미 수출형은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

트랙스 내수형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트블 북미형은 10 에어백 + 어드밴스드

내수는 6 에어백 + 디파워드인것에

비하면 나은 수준이지만

그래도 내수차별이 있다는 사실은 여전합니다.

 

 쉐보레도 내수차별좀 그만하고

북미와 동일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아마 현기였으면 큰 논란이 되었을텐데

쉐보레여서 논란이 안되어

차별이 계속 이루어지는걸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널리 공유해주셔서

이 차별이 추후에는 사라지도록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