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IIHS에서 정면충돌테스트를 업데이트했고,
2열 안전성에 초점을 뒀습니다.
오늘, 중형SUV의 테스트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현대 펠리세이드는 맨 아래에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머스탱 마하-E
스바루 어센트
테슬라 모델 Y
쉐보레 트레버스
도요타 하이랜더
폭스바겐 아틀라스
혼다 파일럿
지프 그랜드 체로키
지프 랭글러
마쯔다 CX-9
닛산 무라노
현대 펠리세이드
https://youtu.be/voihRoraaXk
전체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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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허벅지/엉덩이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
뒷좌석 탑승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대퇴골 | |
뒷좌석 승객 보호 장치 및 더미 운동학 |
** 펠리세이드 북미수출형에는
2열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가 없습니다만
펠리세이드 내수형에는
2열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가 있습니다
(한국은 이미 18년부터 2열 안전성평가 진행)
즉, 펠리세이드는 수출형차별이 있으며
북미수출형보다 내수형의
2열안전도가 더 높다 볼수 있습니다
* 2열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
수출형 차별존재 차종
(현대)
아반떼, 베뉴, 코나(1세대), 투싼, 싼타페,
펠리세이드(F/L 전), 아이오닉5, 넥쏘
(기아)
K3, 스팅어, 쏘울, 셀토스,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EV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