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쉴드를 위해 인용한 현대차그룹의 글내용 출처가

현대자동차의 승용형 플랫폼인 E-GMP가 아닌 현대모비스의 PBV용 독자 플랫폼인 e-CCPM의 내용 중 한 구절을 인용한 것이더군요

 

https://tech.hyundaimotorgroup.com/kr/article/hyundai-mobis-e-ccpm-preparing-for-the-era-of-purpose-based-mobility/

 

인용된 구절이 있는 글의 링크이고요

자세한 내용이 보고픈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PBV는 목적기반차량의 줄임말인데 말그대로 차세대 상업용 업무차량들을 말하는 것으로 기존에 포터나 봉고, 각종 업무용 밴 개조차량들의 기능성이 더욱 향상된 전동화 후속 모델들이라 보시면 됩니다

 

보통 PBV는 그 사용목적에 맞게 제작하면 되는 차량들이라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경제성이고 그 다음이 기능성, 마지막으로 안전성 및 내구성입니다

 

즉 필요이상의 성능을 추구하지 않고 딱 목적성에만 맞춰 제작하게 되는 차량이라 그 목적기본성능만 충족시킨다면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브레이크 시스템이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채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PBV는 승용차량들처럼 고성능을 추구하지 않기에 필요성능에 경제성을 매우 중시하는 PBV라면 비싼 캘리퍼 방식 보단 값싼 드럼 방식을 적용할 수도 있겠죠

 

거기에 추가적인 환경규제 시 값싸게 대응할 수 있는 1가지의 솔루션으로써 드럼식 브레이크를 제안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근데 현대모비스에서 올린 글 중 짧막한 단락하나에 마치 차후 PBV모델에 드럼브레이크를 경우에 따라 쓸 수도 있다는 내용 하나 올린 것 가지고 

 

현대차의 승용 E-GMP모델들이나 내연기반 전동화 승용모델에도 드럼식 브레이크를 쓸 수 있다는 식으로 호도한 다음 폭스바겐의 ID.4와 아우디의 Q4이트론의 후륜 드럼식 브레이크 적용을 쉴드 처주는 건가요???

 

현대차그룹 현대모비스의 PBV모델 플랫폼 소개 내용 중 일부를 각색해 현대차의 차세대 EV도 그럴 것인 마냥 프레임 짜서 글 올리고 그걸로 폭바 쉴드치고...;;;;

 

지금 뭐하자는 건가요???

어찌해서든 현대차를 까야만 하는 의무를 지니신 겁니까???

 

아무리 이러한 글 올린다고 해도 폭바 ID.4와 아우디 Q4이트론의 후륜 드럼브레이크는 쉴드가 불가한 사실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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