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출경쟁력 0


아예 없습니다. 후진국, 개발도상국에서도 이제 중국차가 팔리지, 쌍용차는 안팔립니다.

1년판매 100만대가량의 한국시장 파이 나눠먹기 해야하는데

10%먹어봤자 1년판매 10만대입니다.

수출 없이 회사가 정상적으로 살아남을수가 없죠.

르삼, 쉐보레도 상황 비슷하지만 어쨌거나 수출물량을 배당받고 어느정도 물량은 뽑죠.


2. 기술경쟁력 0


4륜? 마그나와 합작사 만들어서 연구개발하고 파워트레인부터 전장까지 자체개발하는 현기도 기술적으로 욕먹는데

대부분 부품을 사다쓰는 쌍용이 기술경쟁력이 뭐가 있을까요?

4륜도 어차피 보그워너 사다쓰고, 미션 사다쓰고, 강판도 사다쓰고, 엔진도 가솔린은 외주설계에다, 전장은 대부분 만도쓰고

경쟁력 하나 없습니다.



3. 자금투입해봤자 회생가능성0


5천억투입한다한들 상황이 바뀌는게 없습니다.

파산을 2,3년 늦추는 것일 뿐, 쌍용이란 회사를 정상궤도로 올리지 못합니다.

쌍용자동차 현재 부채만 1조6천억입니다.

5천억 추가 투입한다한들, 차량 한대 개발하면 끝나는 돈입니다.

그 신규개발차량이 망하면? 그냥 5천억 없어지는 겁니다.

그럼 그때가서 또 5천억 투입해야하나요?



밑빠진 독에 물붙기는 그만하는게 맞습니다.

쌍용차 임직원5천명, 관련업체 몇만명 생사가 걸렸지만

그렇다고 5천억부어본들, 2년뒤에 또 파산얘기나올게 뻔한데, 그럼 그때도 지원해줘야하나요?

지금 이 시간에도 파산하는 회사가 몇개나 될텐데 그걸 정부에서 다 어찌 도와줍니까


안타깝지만 망해야 할 회사는 망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