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이상적으로 잘 하고 있는듯 합니다
2.0T로 250마력으로 컴팩트 SUV
2.3T로 300마력으로 미드사이즈 SUV
3.0T로 400마력으로 미드사이즈 SUV
3.5T로 375마력부터 450마력까지 조절해서
픽업 트럭 및 풀사이즈SUV에 각각 넣어서
배리에이션 함
@아기는어떻게생겨요 GM도 괜찮긴 한데
2리터 초중반의 터보라인업이 없다는게
개인적으로 좀 아쉽습니다.
2리터 밑으론 1.2T 1.35T 1.5T 2.0T로 상당히 촘촘하고 다양한데..
요번에 새로 나온 LSY 2.0T 이후에
바로 2.7T로 뛰어요
개인적으로 2.3T나 2.5T 정도가 있어줘서
블레이저나 트래버스급엔 이 엔진이 들어가줘야 한다고 보는지라...
암튼 이 2.7T도 현재까진 실버라도 1종에만 적용중이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터보엔진 놔두고
오로지 캐딜락CT 세단에만 쓰고 그왼 계속
고배기량 NA만 계속 우린다는 점이...-_-
포드는 트럭이고 미드사이즈고 풀사이즈고
럭셔리고 간에
메인 트림을 죄다 3.0~3.5T로 채우는데
GM은 새로 발표한 타호 같은 풀사이즈에도
여전히 5리터 6리터대 고집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