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플택시의 수명이 긴건 일반차량대비 냉간운행의 비율이 적고 엔진오일을 너무 자주 교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70~80만km 전후로 운행하시고 차량을 바꾸시는 개인택시 기사님들을 보면 엔진오일을 15000km 정도는 타고 바꾸더라고요.
ps. 몇번 적었지만 새 엔진오일은 제성능이 나오지 않고 엔진의 마모도 많이 발생하며 어느정도 열을 받았다 식었다 반복해야 제성능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너무 자주 교환하는 사람들은 엔진의 마모가 심해지고 수명이 짧아지는것이며 택시나 일반차량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몇번 적었지만 또 적자면 dexos2 규격은 2년/5만km의 수명, RN0720은 2년/4만km, dexos1 규격은 2년 3만km의 수명 등 요즘 엔진오일의 수명이 상당히 길어져서 15000km는 오래 사용한게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개인택시 오래 하신분들 보면 생각보다 공회전을 안하고 역이나 터미널 등에서 대기할때 보시면 평지라면 앞의 차가 빠져나가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밀어서 이동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택시의 수명이 긴건 일반차량대비 냉간운행의 비율이 적고 엔진오일을 너무 자주 교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70~80만km 전후로 운행하시고 차량을 바꾸시는 개인택시 기사님들을 보면 엔진오일을 15000km 정도는 타고 바꾸더라고요.
ps. 몇번 적었지만 새 엔진오일은 제성능이 나오지 않고 엔진의 마모도 많이 발생하며 어느정도 열을 받았다 식었다 반복해야 제성능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너무 자주 교환하는 사람들은 엔진의 마모가 심해지고 수명이 짧아지는것이며 택시나 일반차량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몇번 적었지만 또 적자면 dexos2 규격은 2년/5만km의 수명, RN0720은 2년/4만km, dexos1 규격은 2년 3만km의 수명 등 요즘 엔진오일의 수명이 상당히 길어져서 15000km는 오래 사용한게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개인택시 오래 하신분들 보면 생각보다 공회전을 안하고 역이나 터미널 등에서 대기할때 보시면 평지라면 앞의 차가 빠져나가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밀어서 이동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