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과 싼타페 사이에서 미션때문에 고민중인데요


정말 미션때문에 싼타페를 가야하는건지 애매하네요...(싼타페는 나중에 패밀리카로 사면서 옵션 좀 괜찮게 넣고싶었어서 그럴수도 있어요)


투싼 1.6T 가솔인 시승 두번 해보았을땐 괜찮았는데 이 두개 다 2000km탄 신차여가지고...판단이 어렵네요

우선 별다를 거는 없었습니다. 꿀렁임이나 이런건요


보통 오토 주행할 때 D에서 탄력주행?(타력주행이라고 하나요?)위해서 내리막길이나 속도가 좀 붙었을때, 혹은 브레이크 밟기 전에 엑셀에서 발을 떼고 있는데 dct는 이런 상태를 반클러치 상태와 같다고해서 플라이휠이나 여타 미션 부품이 내구성이 안좋아진다고 들었던 것 같아서요.

그럼 엑셀을 밟고있다가 브레이크를 일찍 밟는식으로 해야하는건지...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일반 토크컨버터 오토랑 차이가 많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