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올리는 글이니 선배/고참님들의 따스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1. 먼저 무식한 질문 죄송해요....운전은 오래했지만 워낙 차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2. 현재 신형 투싼을 사려고 하는 완전 서민 청년입니다. (연봉도 높지않고, 모아논 돈도 별로 없는...ㅠㅠ)
3. 헌데 아버지께서 제일 약한(?) 장애인증을 가지고 계십니다. 97년식 마르샤를 가지고 계시구요..(장애인용 LPG)
4. 그런데 아버지께서 아들내미 처지가 안타깝다 생각하셨는지... 투싼을 사려고 하는 아들을 설득하려 하십니다...
5. 신형 소나타가 아버지 명의인 장애인으로 뽑으면 투싼보다 더 싸고, 앞으로의 연비도 생각하면 훨씬 이익이라고...
(아버지는 차를 거의 안끄시고, 마르샤도 보통 제가 끌고 다녔거든요... 또 노후차 세금감면 혜택의 이점 등등...)
6. 그래서 선배/고참님들께 여쭤봅니다.
7. 아직 YF 정보가 공개는 안됐지만, 기존 NF 와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YF의 LPG 와 투싼의 디젤 중....... 어느차가 연비나 기타 종합적인 면에서 더 우수할까요....???
만약 선배/고참님들이라면 자신의 명의 포기하고, 아버지 명의로 된 장애인용 LPG 선택하시겠습니까...??
(참고로 10년정도 아버지 LPG 마르샤 끌고 다녔는데 크게 불편함 못느꼈습니다. 차를 찬찬히 모는 성격이라..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