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하는 눈팅회원입니다.
지난글에 현대자동차이벤트 당첨된사람은 시승기라도남겨야하는거아니냐고 말씀하시는분이계셔서 용기내서올려봅니다 ㅋㅋ
현대자동차 시승렌탈이벤트 2년정도 매번참가해도 안되더니 16.17.18 소나타하이브리드 시승이당첨되어
2박3일간 시승후기 남겨봅니다
현재 차량은 k3 3년차오너이고 25살 큰차기변욕구에 소나타하이브리드이냐 네임밸류가있는그랜져이냐고민많이하고있습니다
일단은 소나타하이브리드 차 참좋은것같습니다 작은차 타다가 넓직한차를타서그런지 시원시원한 센터페이시아 넓직한 뒷자리레그룸 초반 가속력 시원합니다 밟는대로 밀어주는느낌? 전기모터와엔진개입시 이질감느끼시는분들계시다는데 둔탱이라그런가 크게체감되진않네요 저속일시는 부드러운 전기모터 가속시엔 쭉쭉밀어주는느낌 하체도 탄탄한느낌이듭니다 k3같은경우는 120정도되면 불안한느낌 제차 3년탓지만 140이상 안밟습니다.. 소하는 150까지 잘밀어줍니다 스포츠모드놓고 전용도로에서 180까지밟았는데 충전된 배터리가 다나가서그런지 180에서 풀악셀해도 더이상올라가지않네요 이건좀이상한듯.. 그래도 실사용구간이 150정도까지이신분들은 훌륭한가속력 그리고 연비
K3 연비운전해도 11.12 인데 소하는 내리밟아도 11 12 유지하고 잠깐정속주행하면 트립상 17 16정도는충분히찍어주네요 제차는 바닥소음... 풍절음 너무하다싶을정도로 시끄러운데 소나타는 정숙하고 조용한거같아요 제차가 더안좋으니깐 좋은점만 나열한거같은데 충분히 가격대비 살만한거같네요 반납하면서 그랜저 사전시승예약했던게 시간이 맞아서 그랜저 2.4 시승하고왔습니다 그랜져는 사실 약간실망입니다 계속 기다렸고 어렸을때부터 그랜져라는 자동차로망 드림카로 살고있엇는데 디자인 제눈엔 좋은데 네비도 그럭저럭봐줄만한대 실내가 넓긴한데 뭔가 소나타처럼 넓직 시원한맛은없는거같아요 밟아보고싶엇는데 차들이많아서 ... 가속력은 하이브리드보다 못하고 올라가는것도 굼뜬거같네요 그랑블루색상 시승했는데 색상은 참 이쁜거같아요 블랙도잘어울리고
큰차이점은 시트인거같습니더 k3시트 좀작은듯 불편한듯한데 소하는 크고넓어서 몸을 잘 감싸주는데 고급스럽게 푹신한느낌은 안들던데 그랜져는 단단하면서푹신한 넓직하면서 부드러운거같아요 그랜져 마감이나 고급스러운건 확실한거같은데 뭔가 사야겠다라는느낌보다는 계속 비교해보게되네요 저는아마 케5하 타볼수있는기회가있다면 타보고 소하나케하중 고르지않을까싶네요..
이상 차알못 눈팅회원의 두서없는 시승기였습니다.
읽으시면서 내용이이리저리 정신없으실거같아 미리 죄송합니다... 좋은하루되시길...
2박3일 세워져있던 제 k3는 방전되어 긴급출동불러서 점프뛰었다합니다.. 오면서 좁아진 차를 타면서 없어진 파노라마썬루프를 그리워하면서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