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도 같은 딜러에게 구매했었기에 아무 의심없이 재계약했습니다.
이번에도 전화해서 차량 구매 원한다니 제가 울산 거주하는데 울산으로 와서 대화 나누고 계약했습니다.
마침 이모도 차를 바꾸려던 찰나여서 X1, iX2 두 대를 그 사람에게 구매했습니다.
BMW 워낙 프로모션 좋게 나오니 믿고 하려는데 기본 프로모션 900에다 더 제안을 한 부분이
BMW파이낸셜을 형식상으로만 끼고 구매를 하면 달마다 100만원 씩 500만원을 더 프로모션에 끼워주겠다고 해서
두 대 다 파이낸셜 낀 상태로 출고를 했습니다.
근데 전에 계약했던 다른 사람이 취소를 하게 되었는데 거기에 나오는 지원금이 200만원이 있었다고
혹시 선납 2,300만원만 먼저 해주면 차 1대는 그 계약에 엎어서 가면 200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고 해서
한대는 1,600만원 한대는 1,400만원 할인받고 출고했습니다.
근데 파이낸셜에서 달마다 14만원가량 돈이 빠져나가서 물어보니 이자또한 본인들이 주는 부분이라고
1년치를 미리 받아서 12개월 냈었는데 저번 달에 또 올해 이자 1년치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전화를 계속했고
전화는 계속 받지만 계속해서 미루는 바람에 아직까지 못받다가 오늘 폰을 아예 꺼버려서
해운대 전시장에 전화를해서 지점장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근데 그 딜러는 횡령으로 6월 1일부로 해고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프로모션은 애초에 없다고 선입금했던 금액이 한 대는 2,300만원 한 대는 2,600만원가량 입금했던 돈은
딜러 본인 계좌로 횡령했다고, 파이낸셜은 적혀있는 그대로 유지되는 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BMW 공식 딜러라 믿고 구매한 건데 파이낸셜에 효용가치 없는 것 마냥 말했던 돈을 저희가 물어야한다니
3년뒤에 그 금액을 처리안하면 차를 반납하는 조건이라는데 이 부분을 개인들이 소송거는 게 맞는 걸까요
이미 해운대경찰서에 몇 명은 소장 접수를 한 상태라고 거기에 가서 저희도 같이 하는 게 맞는 거 같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두 대 합쳐서 5,000만원인데 믿고 공식센터에서 차 구매했는데 이게 지금 무슨 상황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해운대전시장에서 차량 구매하신 분 중에 저희 같은 사기를 당하신 분들 연락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