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60427_205940861.jpg

 

 

KakaoTalk_20260427_205940861_05.jpg

 

 

KakaoTalk_20260613_114628195.jpg

 

제 차량은 아우디 2025년 9월 Q5 차량이고, 리스로 이용 중입니다. 그동안 주행 중 신호에 멈췄을 때 차량 운행 불가 문구 다량 발생 이 계속 반복되어 정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상태였습니다.

(경고등 사진 및 영상은 일부만 첨부 하겠습니다)

 

-연식 : 2025 9월 / Q5 / 7500KM 주행

 

 

사건발생

1.2026.01.28 -> 주행중 경고등 떳다가 사라짐 (바로 사라지고 주행은 가능)

서비스센터 입고 -> 점검 후 이상 없다 당일 출고

2.2026.02.03 -> 주행중 경고등 뜨고 주행 중 신호에서 멈췄다가 다시 가려 했는데 각종 경고등 뜨면서 운행 불가 메세지

기어 변속 불가 , D에 엑셀 밟으면 앞에 팬 엄청 큰소리로 돌아감 운행 불가 상태 판정

견인 서비스센터 입고 -> 점검 후 증상 안나온다 출고

3.2026.02.04~2026.03.26 -> 서비스 점검 후 출고 중 탁송기사 차량 사고 발생 -> 범퍼,그릴 훼손

그래도 이 후 바로 대차는 하여 수리 완료 시 까지 타고 다님

4.2026.03.31 -> 주행중 경고등 떴다 사라짐 (멈추라는 경고등 떴지만 바로 사라짐)

서비스센터 입고 -> 점거 후 증상 발현 없어 당일 출고

4.2026.04.07 -> 경고등 재 발생

서비스센터 입고 -> 점검 후 부품 교체 해야 한다고 전달 받아 부품 올 때까지 대차 받고 입고

5.2026.04.27 -> 4번 입고 후 부품 교체 후 차량 인도 받았는데 그날 퇴근 길에 각종 경고등 발생 및 차량 멈춤(2번상황동일)

서비스센터 입고 -> 다른 부품 으로 교체 해야 한다고 교체 후 시운전 1주일 정도 하고 이제 문제 없을거라 통보 받음

 

--------------------------------------------------------------------------------------------------------------------------------------------

5번 이후 너무 열이 받아 20개월 아기를 태우는 차인데 서비스센터 및 CR팀에 문의 했더니 하자재발통보서를 먼저 안보내서 조치를 해줄 수 없다 전달 받음 (제가 잘 몰라서 하자재발통보서라는게 있는 줄 몰랐음 중대하자 동일증상 2번 나오면 제조사에 통보하는 서류) 그 후에 레몬법에 관련 하여 알게 되고 하자재발통보서 보내고 한국교통공단에 레몬법 신청 현재 진행 중

 

6.2026.06.13 -> 금일 애기 아파서 병원가려고 출발 하려는데 지하주차장에서 동일 증상 발생 추가 증상은 시동이 꺼져도 펜이 계속 크게 돌아감

-> 견인 차 불렀지만 기어 변속이 안되 N단에 놓을 수 없으니 월요일에 다시 사람 불러서 해야 한다고 통보 받음(최신)

 

 

여기까지가 현재 까지 진행상황입니다

 

통보서를 보낸 이후에 또 이렇게 증상이 재발하니 이제는 차를 타는 것 자체가 공포스럽고 목숨을 담보로 운전하는 기분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서비스센터 대응이나 차량 내구성이 이 정도인가 싶어 깊은 회의감이 듭니다.


제가 제일 화가 나는 점은 CR팀의 대응 입니다 (갤럭시라 녹음이 되어 있습니다 공개는 X)

간단하게 CR팀 통화 내용 설명 드리겠습니다

 

나 : 정확하게 수리 하지 않은 차를 입고 후에 왜 출고를 시켜서 계속 반복 되게 만드냐?

CR : 우리도 정확한 원인은 찾을 수 없다 신차이기 때문에 계속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

 

나 : 그럼 내가 왜 비싸고 안전하게 탈라고 산 차를 내 아이와 가족 목숨을 걸며 테스트를 당해야 하냐?

CR : 죄송하지만 드릴 말씀이 없다

 

나 : 신차 교환이나 보상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왜 안해주시냐 ?

CR : 한국교통공단에 레몬법 신청을 하셔야 대응 가능하다 그전에는 우리가 해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CR팀이나 서비스센터나 이미 5번 넘게 입고 된 차를 완벽하게 수리 되지 않은채 출고 시켜서 같은 상황을 반복 시켰습니다 주행 중 신호에서 1~2번도 아닌 6개월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게 과연 정상적 일까요? 제일 화가 나는 점은 목숨을 담보로 저희 가족을 테스트 하는게 제일 분하고 화가 납니다

 

PS: 두서없고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아직도 원인은 서비스센터 조차 아무도 모릅니다

이런 분함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