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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잠깐 시승해봤습니다>자차는 20년식 k5 1.6 (18인치) 입니다16만키로를 향해 달리고 있는 S5(Science5)는 아직 잔고장은 없지만 요즘 기변병이 돋아 차량 서치중 혼다 어코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리하여 시승을 해봅니다30분 내외의 짧은 시승이였지만S5와 많이 비교가 되네요 (5년차 15만 썩차임을 감안하더라도..)

 

♧익스테리어는~ 맞습니다!! 옛날 죠스바라고 놀림받던 SM5보다 더 긴 프런트 오버행을 자랑하네요 프론트는 전형적인 옛날 미국차 느낌이고사이드는 쿠페 라인이라 제법 스타일리쉬 하고리어는 아우디A7과 많은 닳았더군요

 

♧실내로 들어서니 유투브서 봤던만큼 올드 하지 않아보였습니다 (40대 중반의 시선에서는..)이슈가 되었던 센터 모니터(각도)는 운전석에서 바라 봤을때 각도가 조수석쪽으로 기울어진 느낌이였지만 크게 불편함은 못 느꼈습니다 오히려 계기판 클러스터가 역방향으로 뉘어져있어서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실내 공간감은 S5와 대동소이 합니다하지만 앞좌석 씨트는 미국, 혼다 브랜드가 그렇듯 좌방석 길이가 짧아 조금 어색함이 있습니다(3cm만 길었으면)2열은 S5보다 휠베이스가 2cm짧지만 무릎공간이 크게 차이 없었으며 좌방석은 1열 보다 여유로웠습니다아쉽게도 2열 헤드룸은 S5보다 많이 낮습니다(키182 천정에 머리 닿습니다 : 허리 깁니다)하지만 착좌감은 전.후석 모두 교회의자같은 S5와 비교불가!! 

 

♧주행을 해봅니다 출발시 전기모터로 구동되다 보니 많이 부드럽네요 (하이브리드 처음 타봤습니다)주말이고 시내 주행만 하다보니 고속주행은 못해봤습니다 80km까진 달려 봤는데 엔진개입시 이질감은 못느꼈습니다

 

☆승차감은 19인임에도 노면을 많이 걸러주네요(18인치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S5 18인치는 같은 구간 차량이 부서질거 같은 느낌입니다(공기압 35로 맞춰 났지만 하드함은 사라지질 않네요)차선 변경/코너링시 롤링없이 안정감있게 돌아 나갑니다말로만 듣던 혼다의 핸들링?S5는 엄청 뒤뚱거립니다단점>사이드미러의 답답한 시야, 어라운드뷰 부재/후방카메라 화질, 2열 낮은 헤드룸, (통풍시트는 현기만큼 시원한데 이상하게 등받이 부분은 상단만 나오네요)

 

☆결론 S5와 비교시  승차감, 핸들링 모두 한체급위 차량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