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 살고 있어서 차를 고칠때마다 눈탱이를 안맞으려고 여기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제 차가 15만km가 되어서 뭐를 고쳐야 할 지를 챗지피티, 구글, 네이버 등등을 폭풍 검색하다가 형님들께도 고견 부탁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제 차는 2016 Mercedes GLE350 4Matic gasoline 모델이고 북미 버젼입니다. 지금은 네덜란드 살고요. 이 차를 미국에서 살때 사서 미국 구석구석을 타고다니다 차가 맘에 들어 한국에 가지고갔다가 다시 네덜란드로 가지고왔습니다. 그 동안 진짜 큰 고장 한번 난 적이 없었네요. 거의 두어달씩 배로 두 번이나 차를 옮기다보니 Auxilary 배터리 고장 등등 잔잔바리로 여러 오류가 떴으나 자가치유되는 기적을 보여줬었던 차입니다. ㅎㅎ

 

지금 15만km를 조금 넘게 주행했는데 미국에서 주행했었던 11만km(7만마일)까지는 미국 벤츠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지보수를 했었습니다. 범버 투 범버 워런티를 받으려면 무조건 서비스센터 수리를 해야해서 시기에 맞는 유지보수는 전부 했습니다.

 

지금 집 근처 정비소를 몇 군데 들러보니 정비소마다 하는 말이 워낙 다르고 부르는 금액도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제가 폭풍검색해서 교환하려고 하는 것은(한국 명칭이 뭔지 잘 모르겠어요. 영어로도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1. Serpentine belt, belt tensioner, and idler pulley
2. 
 Transmision oil, oil filter, the front & rear differential oil, transfer case oil, and gasket

    -> Oil filter는 못바꾼다는데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어요.

3. Coolant
4. Spark plug

   -> 이 건 몇 군데 들러봤는데 구지 바꾸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4가지인데,

 

궁금한 것은

1. 15만km에서 바꿔야할 것이 또 있을까요?
2. 위의 작업을 하면서 제가 꼭 챙겨야 할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3. 대충의 한국의 가격을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도움 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자꾸 유로 환율이 올라서 허리가 휠 지경이라 염치없지만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