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달만에 1만Km를 돌파 하였습니다.
업무상 제가 운행을 많이 하는 편이라.. 느낀 장단점만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단점..
- 윤거가 긴데다 낮아서 앞 범퍼 하단부를 많이 긁는다... 차폭도 넓어서 더 회전때도 그렇습니다.
- 카메라가 있는데, 왜 후진후 앞으로 갈때 전면 카메라를 안 보여주는 지 모르겠습니다.
(여러차례.. 특히 회전 구간에서 스치듯 긁어 먹엇.. ㅠ.ㅠ)
- 프레임리스 창문 고무는 좀 좋은거 쓰거나 차체쪽에 인입면 늘이든가 조금만 손보면 풍절음 줄이겠는데..
네 풍절음 좀 있습니다.
- 아라크니드 휠.. 타이어 안쪽에 떨어지면 안 긁힐걸.. 타이어보다 나온 상태라,
우회전시 연석 아주 낮은데도 상처 입는 구조라 ... 밑에 스크래치들은 그래서 생긴 것입니다~
- 스티어링 단단함이,, 세가지 모드에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Insane모드에서는 실제 좌우 조향만 조금 되도록 해야 하고 차가 바닥에 의해 조금 허공에 올랐을때는
정말 견고 해야 하는데, 그 순간 흔들림이 있어서 불안하고 느껴집니니다.
- 트렁크는 늘 손으로만 열어야 하는가.. 폰키로 된다고 되어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불편합니다.
- 약간의 편마모가 벌써 있습니다.
- 겨우 몇초간의 가속이지만, 다운 포스가 생각같지는 않다.(스포일러 달면 나을것 같기도 합니다.)
- 1억 3천짜리에 엠비언트조차 없습니다.
- 의자가 허벅지 끝까지? 닿지 않고 다소 짧습니다. (글락션은 버튼에서 중앙부로 옮겨져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 자율주행에 대한 감시가 너무 심하고, 차선을 내 손으로 바꾸는데 자율주행이 풀립니다..
(감시 부분은 테슬라가 책임질 것도 아닌데, 왜 이러는지?,, 차선 변경경우, 커맨드 구입이나 코딩하면 되는 문제를
1억이상 주는 차에 왜 이렇게 해 놨는지, 솔직히 뭐라고 해야합니까? 짜친다고 해야하나? 이해가 안됩니다.)
- 폰연결이 다른 차에서는 여러대 되고, 주 스피크 아웃만 한대였는데, 오로지 1:1 고정?
딴 폰으로 음악 듣는 사이 차량의 주 등록자의 전화가 오면 차로 연결되지 않는다.. 이런건 프로그램 설정으로
바꿀 수 있지 않나요?.....
- 후진시 고주파음인가 잉잉잉..소리 커요. 전진시에도 가끔 풍절음이 나타나기 전에 가끔 나타나는데 이건
모터 문제인가요? 아니면 원래 그런건가요?
- 측면 경고 같은경우 좀 더 지나면 적응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일먼저 화면을 봐야 할지, 미러를 봐야할지..
그거 때문에 옆 차가 오는지 모르고 차선변경하다가 식겁한적이 두어번 있습니다. 미러에 알림 좀 넣어도
별로 경비 더 안들지 싶은데.. 쩝.
- 와이퍼가 둘다 너무 운전석 쪽에 있네요? 왜 이렇게 한지는 모르겠지만, 그닥 불편한건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상합니다. ㅎㄷㄷㄷㄷ
- 타보니까, 500km 달리는지 모르겠고, 이게 저는 어중간하네요. 날마다 충전하기도 어중간하고, 이틀에 한번
충전하기도 어중간하고.. 600을 넘든가, 아니면 400대면 오히려 더 분명할듯.
저는 하루에 대충 200km정도, 많을때는 350정도니까.. 그런거 같습니다.
2. 장점
- 어후, 디자인 좋아요. 아메리칸 머슬카 느낌 물씬~~
- 가속력 좋고.. 조향도 후륜 조향 없어도 훌륭합니다.
- 내부에 심플함은 충분히 이해 할 만 합니다.
약간의 엠비언트만 있다면 불만 안가질듯..하긴 합니다.
- 자주 업데이트 되므로, 조만간 프로그램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될 것으로 생각 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자료가 있습니다)
- 트렁크 넓어요~(제기준에는)
- 사운드는 생각보다 좋습니다. (통화시 상대방이 잘 못알아듣는걸로 봐서 마이크는 아닌듯)
- 그렇거나, 이 성능에 이 가격이면.. 저는 만족입니다.
더 비싼차가, 에어콘 안된것도 있었고, 뭐.. 문도 수동으로 들고 내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지하실에서 올라오는 것 같은 차에 비하면 정말 훌륭한 성능이죠.
- 헤드업은 요크라면 오히려 없는 편이 낫다 생각했는데, 그건 맞는거 같습니다.
요크 핸들 좋습니다~
- 기어 없이 모니터에 손가락으로 올리고 내리는거 생각보다 편합니다.
기어 오른손에 갖고 조작하는것과 뭐가 다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 프렁크 넓던데, 잘 안열게됩니다.
* 단점만 기술 된거 같지만, 만족도는 높습니다.
플래드를 샀으면 키로수등은 저한테 맞았을 거 같고, 사용에는 더 신경 쓰였을거 같아서, 지금 선택에 만족합니다.
이번에는 오래 한번 타보려고 이것저것 튜닝도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