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구매하실때 신차든 중고차든 공식 인증 매매 상사를 이용 많이들하시죠. 

대부분 대기업들이고 아우디 공식 인증 딜러사니 믿을만해서 너무도 당연하게 찾게 되실겁니다. 

 

그러나, 그 믿음에 반해 고객을 호갱으로 알고 하자있는 차량을 떠넘기기로 판매하려는 

제가 당한 사례가 있어 이렇게 공유하오니, 다들 당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24년 7월 13일 아우디 공식 중고 인증 자동차 매매상사인 코XX 아XX 경기 김X지점을 방문하여 

2023년 Q5 시승차량으로 소개 받은 1400KM 운행한 신차급을 금융리스로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영업 딜러분은 자동차 성능 검사 기록지는 보여주었고, 기록지상 차량 상태가 이상없다고 하였으나, 

해당 차량에 대한 정비 이력은 고지를 하지 않았습니다. 

차에 대한 성능 이상 및 정비 이력 특이사항 없었느냐는 저의 질문에 해당 딜러분은 신차급 차량인데 

그럴일이 뭐가 있겠냐고 전혀 이상없으니 걱정 말라고 하면서 끝내 정비이력은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아우디 공식 인증이고 코XX 이니 믿고 출고 진행하였지요. 

 

차량 인도 받고 한달뒤인 2024년 8월 24일 가족여행으로 강릉을 갔었는데, 

갑자기 엔진오일 1L 보충 경고등이 뜨길래, 당장 센터로 갈수 없는 상황이라 

여행지에서 어렵게 찾아가 수입차 매장에서 급하게 엔진오일 보충만 하였습니다. 

 

간혹 신차에 엔진오일이 조금 적게 들어가는 차들이 있다고 해서 처음엔 그런줄만 알았죠. 

 

그렇게 아우디 순정 엔진오일 보충한뒤, 또 다시 아무렇지 않게 정상 운행을 해왔는데 

이전 아우디와는 너무나도 다르게 차량이 나가질 않고 엔진소리도 좀 이상함을 느끼게 되었을 때쯤인

2024년 10월 14일 엔진오일 1L 보충 경고등이 또 뜨더군요. 

 

이건 아무래도 심상치 않은거 같아서 본넷 열고 엔진룸을 육안으로 후레쉬 비추어 살펴보니 

엔진룸 하부 커버가 완전히 흥건히 오일로 뒤덮여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이건 뭔가 문제가 심각하구나 하는 찰나, 

아우디 공식 중고 인증 자동차 매매상사인 코XX 아XX 경기 김X지점 영업 딜러분에게 

전화로 문의를 했습니다. 

 

"지금 엔진오일 보충 경고등 떠서 본넷 열어보니 엔진오일 누유가 상당히 심합니다. " 라고 했더니

해당 영업 딜러분 첫마디 "고객님 그러시면 저희 코XX 대X 서비스센터로 제가 자비 들여서 탁송료 낼테니 

빨리 이동시켜서 조치해드리겠습니다."

 

이 대목에서 순간 뒷통수가 띵하더라구요. 이건 분명히 알고 있었던 문제구나!! 

 

그런데, 이 영업 딜러분 업무 처리 속도도 더디어 차량 입고 및 점검을 빨리하고 조치를 해야하는데 

답답하게 굴길래, 집에서 가까운 타사 AS센터에 긴급으로 견인해서 차량을 보내야겠다고 했더니 

영업 딜러분 먼가 깨림직한 목소리로 그렇게 하라고 하더군요. 

 

그 뒤 타사 AS 센터에서 전화가 와서는 엔진누유가 맞다며

"고객님!! 이거 이전에도 엔진누유 수리 이력이 있던데요. 코XX 대X 서비스센터에서요."

 

알고보니 제가 차량을 구매하기전인 

2024년 5월말부터 6월초까지 엔진오일 누유로 코XX 대X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한 이력이 있었던 겁니다. 

근데, 구매상담당시 정비이력은 아예 보여주지도 않았고, 수리이력에 대해서 한마디도 듣지도 못했었죠. 

 

이어서 타사 AS 센터에서 하는 말

"고객님! 이 차량에 대한 수리는 코XX 서비스센터로 옮겨 진행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한마디로 수리할 시간 여력도 없고 예약도 가득 차 있어 수리해주기 힘들다는 얘기인데

알고보면 이미 누유로 수리 이력이 있는데, 그 누유 위치 또한 엔진룸을 통째로 들어내야하는 위치다보니

타사 AS 센터가 직접 수리해서 책임지기 싫었던 거죠. 

 

그 얘기를 다시 영업 딜러에게 얘기했더니 자기가 탁송료 물고 코XX 대X 서비스센터로 이동시켜서 점검 및 

수리 의뢰해준다길래 일단 방법이 없어서 그리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뒤 코XX 대X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님!! 이 차량 엔진오일 누유 점검 자체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수리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은데

저희같은 작은 AS센터에서 못할거 같고 상급 서비스센터로 이동하여야 할거 같습니다."

 

한마디로 폭탄 돌리기 하고 있더군요. 

 

전 너무 화나 영업 딜러에게 어찌할거냐고 물어보니 자기가 상급서비스센터로 이동하든지 알아보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곤, 하루뒤 영업딜러가 먼 얘기를 했는지 모르지만, 다시 코XX 대X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상급 서비스센터 이동없이 그냥 자기들이 수리할건데, 시간이 엄청 걸릴거라고 얘기하더군요. 

 

당장 차가 없어서 불편한 저는 수리기간이 약 30일 이상 걸릴거 같다는 말을 듣고

영업 딜러에게 대차서비스 해달라고 요청해달라고 했더니, 못해준다고 딱 잘라서 말하더라구요. 

대차 서비스 해줄 차도 없고, 지금 이런 AS 도 자기가 고객님을 위해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해주는거지

대차서비스까지 해달라는건 자기가 해줘야하는건 아닌거 같다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전 저에게 차량 판매전 왜 엔진오일 누유 수리 이력을 고지 하지 않았냐고 따져 물었죠. 

그랬더니, 한다는 말이 이전 누유 위치랑 지금 발생한 누유 위치가 달라 같은 문제라고 볼수 없다라고 

얘기하면서 결국은 차라는건 타면서 문제가 생길수 있는거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건 명백히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정비 이력)를 제공하지 않고 판매한 사기 행위다라고 얘기하니

너무 자신있게 그러면 자기를 고소하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전 더이상 그 차량에 대한 수리는 원하지 않고 환불 조치를 원한다고 얘기했고

만약 환불조치 되지 않을 시 민.형사상 손해배상 청구할 것이라고 명백히 이야기했습니다. 

 

서로 시간낭비 돈낭비 하지말고 조용히 환불처리 하자고 했더니 

환불처리는 해주는데, 제가 구매한 금액에서 차량을 약 3개월 타서 감가 좀 발생했으니 

조금만 금액좀 깍아달라고 하더군요. 

금액 네고 안되면 영업 딜러 본인이 해당 금액 만큼 매꿔 넣어야 한다고 거짓말하면서 

네고가 안되면 환불처리 안해준다고 하길래 약 300만원 정도 강제로 네고 당하고 

리스 승계로 결국 환불처리는 받았지만,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 매매상사인 코XX 아XX 김X지점 영업 딜러 및 지점장 등

관계자로부터 이번일에 대해 아무런 사과도 받지 못하였네요. 

 

15년간 아우디 차량을 이용했고, 아우디와 코XX을 신뢰했었는데 이번 일로 

아우디와 코XX 제품은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우디를 믿고 차량 구매를 한 댓가가 300만원이라는 금전적 피해와 극도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받을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네요. 

 

여러분들도 이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요. 

공식 인증 딜러사라고 해도 작정하고 속이면 당할수 밖에 없더라구요. 

 

장문의 글 읽어주시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