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능점검표상 원동기와 변속기 항목 등은 모두 누유없음으로 표기된 차량을 구입했는데, 

구매 후 정비시 누유가 확인 되어 업체에 맡겼습니다. 

그런데 보험사측에서 변속기누유는 변속기 자체 고장이 아니라 보증을 해줄 수 없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성능점검표 표기와 다른 문제 사항을 보증 받는게 보증보험인데 누유없음으로 표기된 부분에

누유가 육안으로 확인 되는데 보증을 못해준다는 게 납득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진행하면 되냐고 물었더니. 

민원을 넣으시겠다는 거냐며, 민원을 넣을 시 기존에 잡혀있는 수리비도 지급을 안받겠다는 거에 동의를 해줘야 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합니다.

 

보증 유무와 비용을 떠나서 정중히 말장난을 치는 느낌이라 상대는 좀 해줘야 될 거 같은데, 

찾아보니 금감원에 민원을 넣어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법적 효력도 없어서 소송까지 갈 경우 6개월 이상 차량 운행도 못한다는 등의

얘기들도 간혹 보이고...

이러한 보험사 행태를 처리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어떤게 있을지

혹시 경험자 분들 혹은 이쪽 생태를 아시는 분들의 (뭐 밟았다고 생각하라는 등 포함:)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