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5월 AS 종료된 BMW 5GT 오너입니다.

 

19년도 쯤에 my bmw 안드로이드 앱이 업데이트 되고 나서부터 차량 위치 조회가 안되길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측에 문의했다가 원인 파악 못하고 몃번 핑퐁치길래 자주 사용하는 필수기능도 아니고 앱문제인줄 알고 신경안쓰고 있다가 얼마전 나온 최신 앱으로 업데이트해도 안되길래 커뮤니케이션 센터에 문의해서 3번정도 핑퐁(앱초기화, 재설치, 차량에서 설정 초기화)치다가 나온 결론이 차량 소프트웨어가 낮다고 차량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 해야한다고 센터에 문의하라고 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예약해서 차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라고 안내받아서 성수 도이치센터에 전화하니 AS 종료되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비용이 30만원이 청구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아래 이유로 부당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1. 앱 업데이트를 하위 호환성 없이 만들어서 차량 소프트웨어도 같이 업데이트 시켜야하는데 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잘 못(19년도까지 잘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 앱이 강제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이 불가해졌습니다.)

 

2. AS 종료전에 올해도 전체 점검을 2번정도 입고하였는데 업데이트 안함. 리콜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기본 아닌지요?

이전 차량이 기아와 쉐보레였는데 입고시마다 최신 소프트웨어 나오면 알아서 업데이트 해놓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있어서 같이 진행했습니다하고 안내를 받았는데, 업데이트를 안했었네요,  최신 버전이 나오는 이유가 기존 버전의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서 업데이트 하는 것인데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할 것인지 물어보기라도 해야지 고객이 어떻게 최신 버전이 나왔는 줄 알고 요청을 합니까

 

소프트웨어를 고객이 요구 할때만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BMW 정책이라고 하더라도 앱 강제 업데이트를 하위호환성 없이 만들어서 차량 소프트웨어까지 업데이트가 필요하게 해놓고 30만원을 청구하는 것이 어의가 없네요,

이런 경우라면 하위호환성 없이 앱 강제 업데이트 되게하고 차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필요하니 매번 30만원을 청구한다는 것인데...

 

꼭 AS 만료 전에 소프트웨어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AS 보증연장도 했다가 이용한 것도 없이 올해 4월에 기간 종료되었는데 돈날린 기분이네요ㅠ

 

네비게이션은 필수기능이 아니라 업데이트 비용10만원을 받는 것은 이해가지만 자기네가 하위호환성 없이 업데이트하고 30만원을 달라고하는건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ㅠ

 

관련하여 소보원이나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넣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소보원은 강제성이 없어서 도움은 안될듯한데 이런 경우 국토교통부에 민원 넣은 경험 있으신 분 계신지요?

어느 부서에 민원을 넣으면 되는지 프로세스 아시는 분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