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에서 외노자 생활중인 Shuri 입니다.
웹서핑 중 또 흥미로운 주제가 있어서 퍼왔습니다.
간단하게 번역도 해보았구요.
뭐 중국에는 공장이 따로 있어 한국스펙과는 좀 다르겠지만
어쨋든 비슷한 가격대의 애들을 가지고 비교하는거라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이글은 약 20만~22만 위안의 중형차를 비교했네요.
20년도 글이긴 해요.
항목 | 캠리2019년 개선판2.5G 호화급 | K5 2020년 380TGT-Line 플래그십 | 어코드 2018년 260TURBO 존귀형 |
공시판매가 | 21.98万약3736만원 | 20.58万약3498만원 | 20.98万약3566만원 |
Brand | 토요타 | 기아 | 혼다 |
등급 | 중형차 | 중형차 | 중형차 |
동력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출시시기 | 2020.05 | 2020.09 | 2019.07 |
엔진 | 2.5L 209마력 L4 | 2.0T 240마력 L4 | 1.5T 194마력 L4 |
변속기 | 8단변속 | 8단변속 | CVT변속 |
차량크기 | 4885*1840*1455 | 4980*1860*1445 | 4893*1862*1449 |
최고속도 | 210 | 210 | 190 |
제로백 | 9.02 | 7.61 | 8.65 |
급정거(M) | 41.37 | 36.3 | 38.04 |
Nedc기준 연비(100km당 L) | 6 | 6.8 | 6 |
실제연비 | 7.5 | 7.7 | 7 |
차량보증 | 3년또는10만km | 3년15만or5년10만or7년7만 | 3년또는10만km |
엔진위치 & 구동방식 | FF | FF | FF |
타이어(전방) | 235/45R18 | 235/45R18 | 225/50R17 |
타이어(후방) | 235/45R18 | 235/45R18 | 225/50R17 |
전면좌석에어백 | 운전석/보조석 | 운전석/보조석 | 운전석/보조석 |
전후에어백 | 운전석/보조석 | 운전석 | 운전석 |
두부에어백 | 운전석/보조석 | 운전석/보조석 | 운전석/보조석 |
캠리가 2.5 , 기아도 2.5인데 혼다면 1.5네요.
와 엔진만 보면 혼다 쓰레기...ㅎㅎ
근데 8~10월까지 행사했는데 토요타 4만위안(약 680만원) 혼다 3년무이자에 계약금 10%
(원래 중국은 보통 계약금으로 30%냅니다.) 행사를 했네요
근데 기아는 보험료 면제랑 등록 취득세 면제, 3년 무이자네요.
일단 뭐 대략적으로 봐도 같은가격이면 가성비가 K5가 훨씬 나은거로 나오네요...
최근 중국에서도 일본차는 하이브리드아니면 그닥이라는 분위기가 나오는데
자료로도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꽤 흥미롭네요.
출처는
【?】《三?志》??日?系三款合?中型?PK_汽?之家 (autohome.com.c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