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8년 8월부터 티** 올스페이* 를 운전하고있는 차주 입니다.

글을 올리는 사연은 차량문제에 대한 제조사측의 대응방법이 맞는것인지? 차량문제가 특이사항이 없는것인지? 궁금하여 글을 올립니다.


우선 차량 시동꺼짐은 2회 발생하였습니다.

수리진행 서비스 센터는 인천 신* 서비스 센터 입니다.


첫번째 시동꺼짐

1. 발생일시 : 20년4월


2. 증상 : 시동 후 약 2분간 예열 후 출발 약 500m주행 후 차량 시동꺼짐 발생 정차 후 재시동시 동일증상 발생 이 후 3차례 반복 후 차량 방전 견인 입고 처리


3. 원인 : 연료 압력센서 불량에 의한 연료공급 불량으로 인한 시동꺼짐 발생으로 차량방전.


4. 대응 :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안걸리는차를 왜... 견인입고했는지부터 물어봄. 증상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였음에도 배터리 불량이라 말함. 난리치고 뭐라하니 재점검 후 연료 압력센서 불량 진단 후 점검 출고 조치함.


이부분에서도 대응이 매끄럽지않았고 고객이 뭐라하니 대응하는 느낌이 강했음. 화나서 센터장과 통화요청 하였는데 센터장이 이 전화해서 하는 첫마디의 뉘앙스는 왜? 전화하라해서 했는데? 무슨일? 차량시동꺼짐이 뭐? 배터리 불량이자나? 이런대응 이였음 그래도 고장의 부분이 명확하고 부품 교환했다 하니  수리 후 출고 진행 함.


두번째 시동꺼짐

1.  발생일시 : 21년 1월

2. 증상 : 차량 시동 후 10분간 예열 출발 후 2km주행 중 시동꺼짐 주행시속 50km정도 됨 도로 가운데에서 시동꺼짐으로 위험해서 비상등킨 후 재시동 후 약 50m주행 차량 위치이동 중 다시 시동꺼짐 정차 후 재시동 반복하였지만 반복됨 수회 시도 후 차량 방전 견인 입고함

3. 원인 :  only 배터리. 다른곳 이상전혀없음 배터리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진다하니 황당함.

4. 대응 : 시동꺼졌을때부터 딥빡이쳐서 견인 요청 후 바로 폭스바겐 서비시 팀장 전화 요청 후 견인 입고하고 다음날 전화통화함 통화내용은 길었지만 결론은 서비스센터에 배터리 불량으로 시동꺼졌단 소리하지 말라하고 빠른 대응 하라고 함.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와서 싸우는데 배터리 불량이 전부라고함. 어드바이져랑 통화하다 진전이 없어 센터장 전화하라함 센터장은 전화해서 지난번과 같은 패턴으로 대응함  그래 나 센터장이야 니기 전화하라해서 했어 근데 왜? 이렇게 시작함 참...  어이가 없음... 

난 가족이타는 차고 애들이 어리다 시동꺼짐이 계속발생되어서 무섭다 얘기를 하였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사고안났자나? 배터리 불량이니 배터리는 교체해줄께 딴데 이상 없으니 차량 출고하세요. 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는 단순 배터리 불량(저전압)이면 배터리 교체 후일정 기간이 지나 배터리 전압이떨어지면 또다시 시동꺼짐이 발생할 수 있는거 아니냐고 얘기하는데 없다고는 얘기 하지않고 지금은 괜찮으니 출고하세요 이러고 있습니다

18년 8월 차량 출고해서 서비스 센터에 차량 입고해있던 기간이 3개월이 넘은 상태이고 차량입고 사유는 한부분이 고장나서 트림교체시 다른부분을 고장냄 이것도 계속 반복해서 3달가량 입고하니 서비스 센터의 신뢰도는 바닥으로 내려가있었음.

문제가 발생된 경위는 상기 사항이고

제가 궁금한 사항은 지금 사고 발생 후 2달이 지났지만 제조사나 서비스 센터는 별다른 대응이 없음 저는 주행 중 배터리 불량으로 시동꺼지는 사항에 대해 원인을 조사해서 개선을. 하던지 동일 증상이 재발되지 않는다고 확답을 주라고 요청하고 있지만 둘다 안된답니다.
답답해서 자동차 리콜 센터에 접수하였고 리콜센터에서 내린결정대로 처리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소비자로서 차량 제조사에 차량결함에 대해 이아기하고 조치를 바라는게 잘못인가요? 왜 대응을 이렇게 밖에 못하는걸까요?
차량에 전문지식이 없다보니 정확히 따지지 못하는 심정이라. 여러분들께서 배터리 문제만으로 주행 중 시동꺼짐이 발생할 수 있는것인지? 많은 의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