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_200754.png

 

이게 리프 스프링이라는건데 똑같은 규격으로 볼보 8개차종 34개 트림에 다 들어간다

이렇게 들어가면 코일 스프링을 쓰는것보다 단가가 더 비쌀수가 없다. 특히 레진이라는 재료 특성상 

이렇게  엄청 대량생산으로 발주하면 단가가 싸진다. 게다가 코일스프링은 부품이 2개고 이건 하나니

총 부품으로 비교하면 더 싸겠지.

 

근데 회사에서는 비싼부품이라는걸 강조한다. 웃기는 놈들.(그걸 유튜버들은 고대로 받아쓴다.)

 

그리고 xc40에 리프스프링을 못넣은건 리프스프링이 비싼부품이라 xc40에 못넣었다고 입을털던데

개소리 싸고 있네 말은 똑바로 해야지 전폭이 작아서 규격이 안맞아 못넣은거잖아! 규격을 작게 따로 발주하면 

단가가 비싸지니까. 머 비싸서 못넣었다는 말도 어느정도는 맞네 근데 아다르고 어다르지? 앙?

 

이렇듯 볼보는 교묘하게 입터는데는 아주 선수들인데 나같은 차잘알이 보기에 참으로 역겹다.

 

솔직히 안전을 위해서 180속도제한건것도 선 쎄게 넘었지

머가 안전을 위해서야 그럴려면 120 이하로 걸어 그럼 더 안전하겠지..

내가 볼때는 엔진 내구성때문에(예전 볼보가 아니다 터보나 이런쪽 내구성이 심각하게 낮아졌다.이것도 다 똑같은 규격으로 만들다 보니까)이런짓을 하나 본데 이건 추측이니 그렇다 치고.

 

오디오 같은거 좋은거 넣어주고 머 다 좋아..근데 제발 입좀 털지말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