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량 진동으로 엔진마운트 교환 경험 공유차 글 씁니다.
BMW F10 528i XD (2016년 식)로 최근 추운날씨? 때문인지 D/R 모드에서 핸들&시트로 진동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4년 정도 된 차량으로 마운트 문제라 판단하여 마운트 교체 하기로 마음먹고..
정식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면 대략 50만원 이상 하기에 에프터제품 구매해서 공임나라에서 교환 결정
(센터 정품 엔진마운트 좌+우 부품값만 : 27만대)
(센터 정품 엔진마운트 좌+우 부품값만 : 27만대)
인터넷 에프터제품+공임나라 이용하면,, 대략 30만원대로 (20만원 정도 세이브)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에프터제품 엔진마운트 좌+우 부품값 : 15만원대 + 공임나라 공임 18만원)
(에프터제품 엔진마운트 좌+우 부품값 : 15만원대 + 공임나라 공임 18만원)
인터넷에서 에프터제품을 구매했습니다.
....
토요일 공임나라 예약해서 교환 완료!
(엔진오일+TC오일+앞데후오일 추가 작업)
(엔진오일+TC오일+앞데후오일 추가 작업)
<작업전 엔진마운트 상태-기존 정품>
<작업후 엔진마운트 상태-중국산>
그런데 .... 교환 전 보다 진동이 훨씬 심해짐.....ㅠㅠ (정차시 P,R,N,D 할거없이 거의 경운기 수준 ㅡㅡ)
마운트를 신품으로 교환했는데.. 진동이 더 심해졌다... 오일이 문젠가? 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공임나라에서 마운트 작업 후 제대로 엔진 지지 하고 있는걸 확인함)
(공임나라에서 마운트 작업 후 제대로 엔진 지지 하고 있는걸 확인함)
공임나라 정비사가 어디로 전화하더니 말하길 미션 토크컨버터가 문제일 수 있다..
(멀정했던 미션이 정비하고나서 고장났다고?? 뭔소리??)
(멀정했던 미션이 정비하고나서 고장났다고?? 뭔소리??)
일단 시간도 늦었고 경운기가 된 차를 끌고 집 가서 여기저기 둘러봅니다.. (본들 뭐 가 보이겠습니까..ㅠㅠ)
당일날은 이유를 못 찾고 다음날 지하주차장에서 작키로 띄우고 기어들어가서 언더커버 풀고..
찬찬히 둘러봅니다...
????? 엔진마운트 (우측)이 주저 앉아있네 !!? ㅅㅂ
<엔진마운트(우측) 상태-중국산>
중국산 마운트 불량............. 욕 나오더군요..
주말이라 월요일에 에프터 제품 판매자 연락함
주저리주저리 ~~ 사진 보내달라. (보냄)
미안하다 문제가 된 마운트 교환해주겠다. 내일 회수해갈테니 준비해도 해달라.
본인 : 마운트도 새로 구매해야되고 작업가능한곳도 다시 수배해서 작업해야하는데 어떻게 내일보냅니까?
그리고 이번 문제로 다시 쓰고싶지 않다 환불해달라.
그리고 이번 문제로 다시 쓰고싶지 않다 환불해달라.
업체 : 알겠다 확인해보고 연락주겠다. (끊고 다시 전화옴) 환불해주겠다.
그리고 작업은 끝나고 다시 연락달라 그때 수거해가겠다.
일단 OK..
와이프 차 타고 출근 길에 BMW 서비스센터 3곳 돌아서 겨우 문제가 된 우측 마운트 구입
(아침부터 고생이란 고생 다 했네요. 이럴거면 첨부터 정품 살껄..)
(아침부터 고생이란 고생 다 했네요. 이럴거면 첨부터 정품 살껄..)
화요일 주저앉은 우측 마운트 탈거 작업 및 구매한 우측 정품 엔진마운트 교환..
경운기 상태에서 디딸 수준으로 진동은 개선됐지만 이전만 못함 ........
엑셀링시 부밍음도 들리고... 하 또 욕나옴................
마운트 바꿨는데......... 점화코일이 문제인지..(플러그는 작년 교환) 엔진오일을 과다로 넣어서 그런건지.. (정상범위에 찍힘)...
정말로 미션이 문제인건지......... (몇달전 오버홀 했는데... 그럴리 없다 생각하면서도 걱정..)
별생각을 다 하다가.. 지인이 동일 차량 점화코일 가지고 있는게 있어서 코일 교체 했으나 증상 동일.
점화계통은 아닌걸로..
장거리 탈 일이있어서 그 상태로 차량 운행 하고..
문제가 될 만한 것 중 싼것 부터 차근차근 해보자 마음먹고..
다시 유투브, 카페, 블로그 등등 시간 날때마다 써칭.. 하다가
1. 엔진마운트(좌측) / 2.엔진오일 / 3.미션마운트 / 4.흡기크리닝 / .. 요런 순서로 하기로 마음먹음.
돌아오는 월요일 휴가 내고 또 BMW 서비스센터 방문 좌측 마운트 구입..
멀쩡해보이는 좌측 에프터제품(중국산) 탈거 후 정품으로 교환 ..
...........
새차가 됨.!!!
<작업후 엔진마운트 상태-정품>
결국 문제는 "중국산 엔진마운트" 가 문제 였던 거임.
에프터제품 마운트 구입한 수입차 부품(자체제작-중국산) 전문점으로 다시 전화..
주저리주저리~~ 결국 거기서 구입한 엔진마운트 양쪽이 다 불량이였다.
장착전 멀쩡해보는데 마운트 역할도 못할 뿐더러 우측은 하루만에 주저앉았다.
그래서 내가 시간이며 돈이며 피해가 너무 컸다..
공임비 한번치 라도 보상을 해달라.. 그리고 불량 마운트는 회수해가라.. 했더니..
답변으로 회수는 해가겠다. 정말 죄송하다. 하지만 공임비는 줄수없다.
판매글에 "상품 자체의 불량인 경우, 또는 제품 오배송이라도 장착한 후에는 교환/반품이 불가하며 발생한 공임비는 청구할수 없습니다"
라고 명시를 해놓았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장착후 공임비 청구 불가 내용은 알고 구입했다.
그러나 장착을 해봐야 불량인지 확인이 가능한(겉으로 멀쩡해보이는) 제품 장착했다가
손해를 봤는데 장착하기전에 불량인지 판단할 수 도 없고 참 아쉽다....
그러고선 알겠다... 불량 마운트 수거 해가시라..
다른 피해자가 또 안나오게 인터넷에 글 올리겠다.. 했습니다.
(온라인쇼핑몰 XXX입니다. ~~ 보다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 저가 상품과는 차별화 두었습니다~~
판매하고있는 물건들 대부분은 순정과 같은 재질로 생산하였으며 저가형의 제품을 ~~ 속이지 않습니다.)
판매하고있는 물건들 대부분은 순정과 같은 재질로 생산하였으며 저가형의 제품을 ~~ 속이지 않습니다.)
라고 광고를 해서.. 돈 좀 아끼려고 구매했다가 고생은 고생대로 돈은 돈대로 쓰고....
결국 정품 엔진마운트로 해결했습니다.
마운트가 문제라 생각 못하고 다른것부터 했으면 휠씬 큰 돈을 쓸 뻔 했네요.ㅠ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경험담 올립니다.
" 결론 : 돈 몇 푼 아끼려고 중국산 싸구려 부품 쓰면 피곤해질 수 있다.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