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보배드림 회원여러분.

인사가 늦어 우선 죄송합니다. 그 동안 많은 문의들이 오셔서 다방면으로 노력(?)하느라 

오랜만에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글은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당연히 보시겠지만 , 차를 사게 될 예비오너분들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주 아주 중요한 내용들 이거든요.


우선 지난 제가 작성한 글(19년 12월 17일)을 요약해보면 

1. bmw(송도딜러사) 측에 문제제기.

2. 부품교환 불가 (사유: 관련된 메시지가 없다) , 대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전문가에게 결함 밝혀달라 요청했으나 , 대부분 원만한 합의 권고.

4. 직업특성상 이것은 결함이다 판단 후 관련 정비지침서 찾아 관련없다던 메시지가 관련있음을 발견.

5. 국토부 산하 교통안전공단에서 책임연구원 동행 후 차량 점검 진행 하기로 함.

6. 차량 점검 전 자기 소개 후 영상을 봤다던 bmw 딜러사와 코리아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합니다.

7. 그런데 고객님 이 차량이요 .. 본인 차량인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막말로 차대번호도 차량넘버도 영상에는 안 보이는데 ...라는 대응을 받았음.

8. 그 DOG 소리를 듣고서 차량 작업 진행 후 자신들이 문제 없다고 하던 위치에서 쇼트 확인.

6. 책임연구원은 위 관할기관에 보고하겠다고 이동하신 후 , 송도딜러사 고객지원 이X민 과장과 대화.

7. 본인 :쇼트확인했으니 그 동안 해왔던 문제들에 대해 보상하라.

8. bm송도 : 아직 결함이라 확정이 아닌데 보상요구는 문제가 있다. 

9. bm코리아 : 결함 맞다고 인정.

10. 그래도 아직 확정은 아니니 당장 해드릴 수는 없다 . 그러나 , 그 동안 수고하셨기 때문에 도의적인 차원에서

    보증기간 연장 or 연장할 수 있는 금액을 지급하겠다.


여기 까지였구요. 그 뒤 추가 내용들 적어볼께요.


1. 끝까지 사과없는 bmw와 얼처구니 없는 보상에 대한 태도에 거절함.

(사유 : bm딜러사는 결함이 맞는지 정해지지 않았다 . bm코리아는 결함 맞다.는 언발란스 상황에 이건아니다 싶었음.)

2. 몇일 뒤 본인들이 이 내용에 관련된 차량 점검 소견서를 보내왔는데 정상이다.

(사유 : 열화흔적이 있으나 , 열화와 관련된 고장메시지가 없기 때문에.. 날씨와 환경에 대한 영향을 배제할 수 없어..)

3. 소견서를 보고 열이 받았으나, 더 열받은 건 당시 결함을 인정했던 분들이 그 소견서에 최종 싸인을 했더라고요. 

  본인 입으로 결함맞다고 했던 bm코리아 차명*과장님? 이 글을 보실 진 모르겠으나 , 저는 사실을 다 알고 있습니다.

4. 이 후 , 코리아측에 정식으로 수정요청한다. 내용증명은 틀린 것 같다고 했으나 답은 없었고

  그 분의 또 다른 책임자 코리아측 딜러지원팀장과 전화 연결이 됨.

5. 본인 차량이 할부인지 , 리스인지 문의 후 남은 금액들이 있다면 또는 보상해야 될 내용들이 있다면 코리아측에서 지원하겠다.

  그리고 그 내용도 역시 딜러사에게 미리 얘기해 놓을테니 그 동안 수고많으셨고 잘 처리되시길 바란다. bmw 많은 이용부탁드린다.

  라고 대화 종료.

6. 이제 좀 그 동안의 고충에 대해 보상을 받나 싶었는데.. 

7. 딜러사 고객팀장 : 보증기간 연장 및 수리 해드릴께요.

8. 본인 : 코리아에서 지원해주겠다고 했다던데?

9. 딜러사 : 저희는 그런 거 없어요. 뭘 원하시는 지 얘기해 봐라

10. 본인 : 아니 , 첨부터 차수리 요청했고 , 병원다녀왔으니 병원비 지급하라고 했는데

           결함 아니다 . 수리 할 수 없으니 보상안에 대해서는 원하시면 소송하라 .

           그러다가 결함 밝혀 냈고 인정하는 줄 알았더니 소견서는 정상이라 그러고

           코리아에서는 보상을 지원하겠다라더니 딜러사는 보증기간 연장 및 수리하겠다 라고 하시면

           나는 무슨 말을 믿어야 하냐????????????????????

11. 이 때부터 멘탈이 깨지기 시작해서 이말 저말 함.

12. 아니 너네는 그럼 결함아니고 정상이라면서 수리는 왜 해주겠다는 거냐?

13. 보상? 나간적이 없다더니 코리아는 지원하겠다는데? 누구말을 쳐 믿어야 되냐?

14. 보상 뭘 원하냐고? 마음같아서는 오억이든 십억이든 받고싶다

15. 물론 바라는 액수도 아니지만 지금 XX 상황이 너무 그지같으니까 이렇게 하는 이야기다.

16. 라고 결국 아무런 합의도 못 본채 나오게됨.

17. 이 후 , 이건 합의가 문제가 아니다 싶어 바로 언론(sbs)에 제보했고 , 3월 23일 8시뉴스에 나옴.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eyZZPMhEj-I&t=3s)

18. 그리고 다른 문제가 있으신 차량분들이 본인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연락왔고 , 해결방안 마련 준비했었음.

19. 그러다 어떤 카페의 회원님이 연결이 되었는데 

    차 주 : 본인도 그 문제가 있어서 글을 올렸고 차는 이미 센터에 들어간 상태다.

    본 인 : 우선 센터에서 작업 진행하지 마시고 빼시라 

    차 주 : 센터에 전화하니 작업 중이고 진단했을 때 관련 메시지가 없었다. 

            차는 정상이지만 고객님의 안전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교환을 해 주겠다고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본 인 : 거기센터가 어디시냐? 

   차 주 : 인천 영종도 드라이빙센터다.

           차 맡길 동안 대차도 해줬다.

20. bmw는 어떤지침을 했는 지 모르겠으나 , 내부적으로 뒤에서 저런 지저분한 작업을 진행했다는 제보가 들어옴.

21. 또 다른 차량은 급제동 했으나 , 센터를 가니 관련메시지가 없다. 수리 못 해드린다는 안내를 하기도 함.

22. 그리고 또 다른 차량은 도로교통공단 연구원과 함께 쇼트 확인하러 도이치 센터를 갔다가 bmw가 이런 이야기를 함.

    bmw : 고객님 , 고객님 차량은요 . 확인결과 쇼트가 아닙니다.

    차 주 : 아니 쇼트가 아니면 뭔가요? 

    bmw : 쇼트가 아니라 , 그 커넥터핀이 은으로 도금이 되어있는데 , 도금이 변색이 된것이다(벗겨진거다)

    차 주와 본인 : 네??????? 변색이요????

    bmw : 네 , 책임연구원께서 그 말 전달 안하셨냐?


저런 답변을 듣고 한참을 웃다가..멍...때리고 결국 관련메시지가 없어서 수리못해준다는 최종답변을 듣고 나왔습니다.

아니 도금이 벗겨진 건지 , 쇼트가 된 건지 구분도 못하는 bmw의 대응을 받고 서..노답을 느낌...


23. 이건 소송을 진행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고 판단 후 변호사 자문을 위해 유선 연결함.

24. 그러나 여기서 현실 각.. 각 대형로펌에 자문을 구한다고 하면  저희는 bmw측을 대변하고 있어서 진행불가합니다 라는

    답변을 얻고 현타가 옴..

25. 결국 이 사회는 돈 많고 시간 많은 bmw를 상대로 개인은 이길 수 없는 구조다는 것을 느끼게 됨.

26. 그러던 중 최근 아내가 임신한 상태에서 또 급 제동 발생 .

27. 더 이상은 못참아 bmw딜러사 고객지원팀장에게 당시 상황 전달 후 이제 어떻게 할꺼냐 만나서 진행 할 부분이 있다면 하자.

28. 서로 만나게 됬고 , 돌아온 답변은 이러했습니다.

bmw : 고객님 , 우선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구요.

       저희가 이런 저런 수고를 아시고 도움드리려고 했는데요.

       고객님은 회사측에서 내부적으로 시끄러우셔서( 뉴스에 나오셨기 때문에 ) 어떠한 보상도 해 드릴 수가 없어요.

본 인 : 네?(블랙리스트 등록인가..) 우선 알겠습니다. 그럼 왜 여기까지 오셨나요?

bmw : 전화통화로 얘기하면 화내실 것 같아서요..그래도 얼굴 뵙고 얘기하는 게 좀 낳지 않을까 해서..왔습니다.

본 인 : 무슨말인지 알겠고 , 저는 이제 가보겠습니다. 


여기까지가 최근에 있었던 일이구요..

그 뒤....저는....엄청난.......분을 만나게 됩니다.................

우선 여기까지 적을께요....너무 재밌는 상황들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충분히 고민해보고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bm에서 보고 또 선 조치 할수도 있잖아요^^

아니면 확 파일들을 올려벌리까요??그 동안 제가 모은 자료가 대략 18G가 되던데..

휴..또 두서없이 막 적었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 그리고 긴급제동 조심하세요! 

걸리면 바로 악셀이나 핸들을 조작하던지 해서 빨리 푸세요.

놀라서 멍 때리다가 뒷차에서 때려 박으면 누군가는 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