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초반 넘어 중반 다가가고 있는데 차가 없어 요즘 보고 있는데요.


완전 차알못이고 외제차 한번은 타보고 싶어서 보다가 bmw 4시리즈가 이뻐 보여서요.


신차는 무리일듯하여 중고가격 보는데 생각보다 신차대비 감가가 큰거 같아보이네요.


혹시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외제차라 그런건지.. (아님 프로모션 가격때매 신차 가격이 그거보다 낮은건지)


그리고 3시리즈가 훨씬 대중적인데 그게 4시리즈가 쿠페라 그런가요? 그란쿠페는 4도어 쿠페인데도 3시리즈가 잘나가는건.. 쿠페 특성상 뒷자석이 좁아서 그런건지.. 아님 그냥 가격때문인지..


그리고 이번 8월 프로모션에 bmw 420i 그란쿠페 se 가 신차가격 4960에 나왔는데 중고보다 차라리 이게 더 나은 선택일지요..

(할부해야되는데 무이자 이기도 하고..)


중고로 한다면 17/18 년도정도에 가격대 3천 후반에서 4천 초반정도 인듯해보입니다. 


예전부터 계속 외제차 한번은 타보고 싶다 이러다가.. 돈생각해서 또 접었다가 왔다갔다 합니다.. ㅜ

이거말고 다른게 더 나으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국산 외제 다 포함해서요..


현재 미혼이고 일반 직장인입니다.

통장 현금은 1000정도 있고, 1년짜리 적금 넣고있는거 현재까지 2500들어가있어요.

나머지는 전세금으로 들어가있구요. 문제는 내년초에 이사해야 하는데 지금보다 비싼대로 가게 될거 같다는게.. ㅜ

수입은 야근따라 다르지만 월 실수령액 기준 보통 400 중후반정도 됩니다.


이 수익으로 외제차는 무리인걸까요...


어르신분들의 조언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