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SUV 컨셉트는  100km당 5.9리터를 소비한다.

 

 2008년2월29일 슈튜트가르트: 2008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MercedesVision GLK 의 프리미어를 경축한다 .

  그리고 2개월이  되지 않은 지금 Mercedes는 다음 세대 GLK- 컨셉트을 준비한다.

2008년3월6 일~ 16일까지 개최되는 제네바 오토살롱에서 Mercedes는 Vision GLK Bluetec 하이 브리의 월드 프리미어를 경축할 예정이다.

이 컨셉트카는 새로운 차세대    Bluetec 4기통 실린더 디젤엔진 하이브리드 모듈을 통합한다


 Mercedes-Benz 는 트루블루솔루션( TrueBlueSolution )-책략으로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를 절감하는 그리고 친환경적인 자동 차를 준비하고 있다. Vision GLK Bluetec 하이브리드에 는 혁명적인 배기가스정화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모듈 그리고 총명한 에 너지 매니지먼트를 포함하는 최첨단의 차세대 디젤엔진의 핵심이다 

이 콤팩트한 SUV는 총 224마력의 성능 560n/m토크를 출력하여 제로백을 7.3초에 그리고 최대 속력 215km/h를 달성한다. 이러한 성능도 불구하고 Vision GLK Bluetec 하이브리드는 100km당 5.9리터만을 소비하며 CO2 방출량이 157그램/km 에 불과하다고 Mercedes 는 힘주어 말한다.


재생에너지와 함께하는
콤팩트한 하이브리드 모듈 즉, 디스크 형태의 전자엔진은 특수필터로 미세먼지까지 걸러내어 배기가스 방출량을 최소화하는 깨끗한 CDI 엔진과 자동기어 사이에 친환경에 상응하는 동시에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는 가속력 단계에서 전자 엔진은 내연기관을 최대 160RPM으로 보조한다.

 그 외에도 시스템에는 엔진을 신호등에서 자동으로 끄는 편리한 스타트-스톱 기능을 제공된다. 전자 엔진은 현재 제네레타( G enerator ) 로써 작용하며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재생되어 확보한 전자 에너지를 저장하는 역할 또한 담당한다.


컨셉트카 Vision GLK Bluetec 하이브리드는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배기가스 규정  미국의 BIN5와 유럽의 EU6 를 충족한다


Mercedes 컨셉트카의 내부는  단정한 이미지로 디자인된다

이 시스템의 파워 진행 과정은 멀티디스플 레이어로 관찰할수 있다.



후드 밑에 장착된 디젤 하이브리드 엔진은 224마력을 출력한다.

 

                                http://cafe.naver.com/benzsaja

                                    번역: 아우토미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