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디트로이트쇼-허머 HX 컨셉트
허머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새 엔트리 모델로 예상되는 HX 컨셉트를 선보인다. 이 컨셉트카는 양산될 경우 H3의 아래에 위치하며 차명은 H4가 유력하다. 허머는 H4로 소형 오프로더 시장에서 짚 랭글러와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특유의 남성적인 외모는 HX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으며, 원형 헤드램프와 곧추선 윈드실드가 허머 브랜드의 혈통임을 당당히 과시하고 있다. 탈착 가능한 루프 패널과 필러, 펜더는 오프로딩의 즐거움을 극대화 한다. 또 경첩을 심플하게 만들어 도어조차도 간단히 떼어낼 수 있다. 4,343×2,057×1,829mm의 전장×전폭×전고는 H3 보다 조금씩 작다.
실내는 철저히 기능적으로 꾸며졌으며 무게를 줄이기 위해 시트 프레임조차 경량 소재를 사용했다. 실내에는 라디오 없이 오직 스피커만 존재한다. 라디오와 음악은 애플 아이팟 같은 외부 기기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다.
엔진은 E85를 연료로 사용하는 304마력의 3.6리터 SIDI 가솔린이 올라가고 6단 AT와 매칭된다. 6피스톤 캘리퍼가 포함된 브렘보 브레이크를 달아 제동력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높은 강성의 보디-온-프레임과 극단적으로 짧은 오버행, 35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는 최상의 험로 주파 능력을 약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