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제너레이션 E 200 K의 새로운 출시는 올해 초 발령된 국내 법규 (OBDⅡ)에 맞추어 준비되었다. 이것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동차 산업의 개척자로서 환경 친화형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선도적인 환경 정책 중 하나이다. 또한 이로 인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에 소개된 전 모델이 모두 OBD Ⅱ기준을 충족하게 되었다.

뉴 제너레이션 E 200 K 모델의 4기통 엔진은 뉴 제너레이션 이전 모델보다 12.5%나 향상된 135kW/184hp의 출력을 자랑하며 이로 인해 차량의 진동이 감소하였고 연비도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뉴 제너레이션 E 200 K는 새로운 출시와 함께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위해 커맨드(COMAND), 한국형 내비게이션, 한국형 블루투스 이동전화, 블루투스 킷트 등 국내 기본 사양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다.

뉴 제너레이션 E-Class는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보유한 비즈니스 중형 세단의 대명사로 안전성, 편안함, 혁신, 경제성, 품질 등 과 같은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기본 가치들을 상징해 왔다.

뉴 제너레이션 E-Class에 장착된 다이렉트 컨트롤 패키지(DIRECT CONTROL Package),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등 최첨단 기술은 민첩하고 빠른 응답성을 통한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과 다이내믹한 운전의 묘미를 선사한다. 또한 프리-세이프(PRE-SAFE)와 어댑티브 브레이크 시스템(Adaptive Braking System), 넥-프로 헤드레스트(Neck-Pro Head Restraints)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 기술로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사고없는 운전’에도 한걸음 더 다가선 모델이기도 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보 마울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 E-Class의 E 200 K를 다시 새롭게 국내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환경 기준에 맞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뉴 제너레이션 E 200 K가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 제너레이션 E 200 K 가격 (부가세 포함)
E 200 K (Executive): 59,900,000원
E 200 K (Avantgarde): 70,9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