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자동차 3대의 자동차

 

고품격, 숙련된, 그리고 멋진 디자인의 M3, Alpina B3 그리고 C63 AMG는 넘치는 파워를 장착한다. 레이스 스포츠의 매혹을 장착한 높은 실용성을 연결하는 이 3대의 차들이 급한 미션을 받고 등장한다.

     

비록 이번 테스트 상황이 전통적인 삼각형 구도의 비교로 보이지만 실제적으로는 두 엔진의 더블테스트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54마력이 상향되어 360마력을 출력하는 BMW -Biturbo 6기통 실린더가 BMW M3 의 V8-흡기엔진을 상대로 어떻게 대결할까? 그리고 스포티한 등장을 강조한 새로운 Mercedes C 63 AMG가 M3를 얼마나 근접하게 추격해 올까? 이러한 질문들을 품고 우선 관찰한 바로는 놀랍게도 세상이 바뀐 것을 알수 있었다 .

 

이 3대의 자동차를 어떠한 관점에서 보던지 상관없이 Alpina가 인상적인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하고 단정하게 등장하는 동안 M3와 C63은 실제적인 충돌을 시작한다.

 BMW는 넘치는 파워와 당당함을 표현하는 파워돔과 거의 두려움을 선사할만한 엔진후드 그리고 라디에터그릴 아래에 거대한 공기 흡입구로 먼저 상대를 제압한다.

C63또한 BMW와 마찬가지로 소극적이지 않은 당당함으로 오늘의 무대에 등장한다: 두 개의 파워돔이 장착된 좌우 엔진 후드를 가볍게 아치 형태를 이루며, 눈에 띄게 돌출된 휠하우징, 우람한 형태의 프런트-스포일러 그리고 검은 색의 리어디퓨저는 Mercedes 특유의 색상과 함께 조화를 이룬다 .

Alpina B3는 시각적으로 억제된 라인을 장착한다

오늘 테스트 차들은 후드 속에 숨겨놓은 파워를 기꺼이 보여주기를 원한다. Alpina 세단형 자동차 B3먼저 출발을 시작한다.

뒷부분과 같이 Alpina의 로고가 장식된 스포티한 전면 스포일러와는 별도로 B3느긋하면서도 편안한 인상정통적인 Alpina 소극성을 대표한다 .

 먼저 우리는 주행하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고 우선 내부 공간에 시선을 던져본다.

 편안하고 최소의 가죽으로 커버된 좌석을 장착한 Alpina B3는  장거리 여행의 안락함을 약속한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엘레강스한 나무로 장식된 Alpina의 내부 공간은 스포티한 요소와는 조금 거리가 멀다 .

Alpina B3의 내부공간은 또한 BMW M3의 내부 공간과 마찬가지로 조금 더 스포티한 카리스마가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억제된 내부 공간으로 제작된다.


 

                      M3 의 내부 공간은 조금 심심해 보이기까지 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심심하게 보이는 것은 계기판이다: M3의 운전석이 인체공학적으로 보이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조금 심심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계기판 밑부분을 장식하고 있는 카본 옵티크의 가죽으로도 이러한 느낌은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BMW의 좌석은 장거리 여행에서도 최상의 느낌을 선사하며 라운드 코스에서도 Alpina의 좌석보다 더 나은 사이드 그립을 제공한다 .

누군가가 Mercedes의 좌석에 몸을 기댄다면 조금의 충격에도 각각 조절되는 완벽한 사이드 그립과 너무 단단하지 않으면서 장거리 주행에도 완벽하고 편안한 착석 포지션을 제공하는 좌석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될것이다.

 현재 Mercedes AMG에서 조차 이보다 더 이성적인 안락한 특성을 장착한 좌석을 찾아 볼수 없을 정도이며 오늘 비교 차량 중 최고의 안락함을 자랑한다.

 그리고 AMG는 알루미늄과 그리고 예쁜 튜브에 장착된 AMG 콤비 인스트루멘트 그리고  온도게이지와 주유량을 보여주는 미타계들 등으로 내부 공간을 장식하여 비교 차들에 비해 더 많은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비록 일반 도로용 자동차에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효율적으로 밑부분이 평평하게 된 핸들은 내부 공간에 더 많은 스포티함을 선사한다.

 

지금부터는 엔진을 시동시켜보자. 우선 Mercedes는 시동 키와 함께 엔진이 가동을 시작한다. 이와는 반대로 Alpina M3 에는 600유로 추가 옵션의 “ 컴포트 액세스 를 장착한다면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스타트/스톱 버턴을 장착 가능하다.

 Alpina의 360마력을 출력하는 6기통 실린더는 무거운 사운드와 함께 깨어나기 시작한다.

 335i의 3리터가 베이스가된 엔진은 Alpina 속에서 더욱 강력하게 가동된다.

 이에 장착된 Biturbo는 활발하면서도 여유롭게 그리고 거침없이 Alpina를 앞으로 끌고 나간다.

 이때 특별하면서도 조용한 주행소음을 과시한다 .

 Alpina가 스프린트 타임등 주행 성능에서 M3를 상대로 뒤지는 것은 약 60마력 차이의 파워가 말해준다.

하지만 Alpina는 놀랍게도 최대 속력 285 km/h을 자랑한다.

이에 250km에서 제어되는 M3의 운전자는 불쾌감을 느낄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M3에 장착된 420마력을 출력하는 V8엔진과 민첩한 반응을 보이는 날렵한 M-모듈은 최대 속력과는 상관 없이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을 끄는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순수한 스포츠 혈통의 엔진은 항상 더많은 것을 갈망한다.

운전자 또한 이러한 갈망의 소용돌이를 회피하지는 못한다. 부드럽게 시작된 파워는 RPM이 올라가면 갈수록 분명하면서도 깨끗한 화음을 출력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돋군다.

 

                          

                                              http://cafe.naver.com/benzsaja

                                                          

                                                        번역: 아우토미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