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세그 깃발


 

왼쪽이 코닉세그 창립자 크리스티안 폰 코닉세그, 오른쪽은 그의 아버지


 

카본으로 제작되어진 코닉세그 프레임

전면 와이드스크린 프레임 형상이 인상적이다

프레임 무게는 62kg으로 총 21부분의 카본부재로 구성되어 있다.

torsional stiffness 는 28,100Nm/degree인데  

포르쉐 996 터보 컨버터블은 11,600Nm/degree이다.

포르쉐 911 터보는 27,000 Nm/degree -> 컨버터블이 아님..

CC8S를 볼보 공장에서 충돌테스트한 결과 가장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어도 역시 카본

 

 

 

이것은 도어 핸들.. 역시 카본 피버..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1~2g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중량을 줄이려는 코닉세그의 의지가 보인다.


 

엔진커버 부분


 

 

퓨얼 탱크. 모노코크 프레임에 왼쪽, 오른쪽 부분에 각각 들어간다.


 

 

CCR용 362mm 브레이크 디스크, 6피스톤 캘리퍼



 

코닉세그용 울트라 라이트 시트...


 


 

차체 어디서나 카본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모두 수작업이다.

 

코닉세그 CCR용 마그네슘 휠 20인치..

프런트 19'x9.5, 리어 20'x12.5'

타이어 프런트 255, 리어 335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