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M3는 테스트 트랙에서 가장 느렸으며 최고의 라운드 타임을 1분 58.90초에 마친다. 그리고 100km까지의 속력을 6.8초에 올리며 최대 속력은 232km/h이다. E30은 십자형 스포크 디자인의 15인치 휠을 장착하며 우수한 섀시와 목표가 정확한 스티어링은 레이스 코스에서 아주 훌륭한 주행성을 보여준다 좌석은 아주 괜찮아 보이나 너무큰 사이드 그립을 제공한다 . E30은 1987년에 당시 61,000마르크 즉 31 ,189 Euro로 판매된다
모델 출시 6년후 BMW는 2세대 M3를 출시한다. 6기통 실린더를 장착한 2세대 M3는 100km까지의 스프린트를 5.5초에 패스하며 최대 속력 250km/h의 속도에서 제어된다.
17인치 사이즈의 휠은 2세대 M3의 상징이라 할수 있다. 3세대 M3와 비교한다면 E36의 가장 빠른 라운드 타임은 1분53 .40초이며 커브 등에서 뚜렷한 드리프트 반응을 보이는 E36의 운전석에는 단련된 전문 레이서만을 요구한다.
스포티한 좌석은 많은 사이드 그립을 선사하나 그리 안락하지는 않다.
1992년 2세대 M3의 가격은 약 80,000마르크 즉 40 ,903 유로였다.
작년까지 출시되었던 E46 모델의 인지는 아직까지도 식을줄 모르고 있다. 343마력의 충분한 6기통 실린더를 장착한 E46은 100km까지의 스프린트를 5.7초에 올리며 최대 속력은 250km에서 전자 제어된다.
3편에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번역:아우토미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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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현지소식} BMW M3 의 어제와 오늘-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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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즈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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