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중형 급 자동차의 왕은 Passat 이다 ? 이것은 어제와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하지만 지금 폭스바겐이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자동차가 있다. 이 차는 Ford Mondeo 이다.

 

캠브리지 : 옥스퍼드, 샬케( Schalke ) : 보흠( Bochum ) , 바이 에른주 : 프랑켄주. 위에 명명한 것은 실제로 뿌리 깊은 역사를 두고 성장한 경쟁의식이 한 없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경쟁 상대들을 나열한 것이다.

 

여기에서는 누가 누구보다 좋다 또는 더 낫다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역사 전반적인 것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

 이러한 경쟁 의식이 비슷하게 작용하는 것이 중형급 자동차 Ford와 VW의 경합이다.

폭스바겐의 Passat 는 1973년에 데뷔하면서부터 다른 경쟁의 공격을 받아오고 있다.

1982년까지 Passat 의 경쟁 차는 www.autobild.de ?http:>Taunus 였고 1993년까지는 www.autobild.de ?http: Themen-Testberichte-Viel-Schall-und-Rauch_35070.html?>Sierra 그리고 지금 www.autobild.de ?http: Themen-Testberichte-Die-Luft-ist-raus_35064.html?>Mondeo 이다.

이러한 많은 경쟁 차들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Passat 는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경쟁 차들을 앞서나간다 .

2007년 6월16일부터 Passat 새로운 경쟁 상대가 다시 자동차 시장에 출시된다.    

지금 Passat 자신의 막강한 경쟁 상대와 비교를 위하여 등장할 것이다. 비교 상대인 Mondeo 가 당당하게 등장하는 모습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Passat 크롬 도색 전면 그릴은 상당히 공을 드린 것처럼 보이나 너무긴 오버 행은 www.autobild.de ?http: Themen-Testberichte-So-kriegt-der-Brilliance-nicht-die-Kurve-_58627.html?>Passat 가 진정한 모범적인 중형 급 프로라는 것을 잠시 잊게 한다.

www.autobild.de ?http: Themen-News-Schoener-groesser-teurer_59993.html?>Mondeo 는 거의 공격 형태로 거리낌이 없어 보인다. 거대한 라디에터 그릴은 욕심스럽게 보이며 휠 하우징은 다이나믹성과 길게 뻗은 실루엣은 차의 엘레강스함을 더한다.

 

Ford 의 장점은 또한 인상적인 주행에 있다.       

 Mondeo장점은 해치백 에서 부터 시작한다. 4단 도어와 콤비에 비하여 짧은 오버 행의 Mondeo는  4단 도어의 Passat 와 같은 볼록한 뒷부분이 없어 큰 테일 이트가 장착된다.

 이에 짐 등을 실을 때 유리하게 작용한다 .

모든 Mondeo 는 이와 같이 넉넉하면서도 기능이 있는 내부 공간을 보유한다. Mondeo 의 내부 공간이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품질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에 반해 Passat 의 내부 공간은 넉넉하지도 이성적이지도 그리고 고급스럽지도 않다. 좌석 Mondeo 와 그리 많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두 차 모두 여유롭게 재단된 좌석의 쿠션을 장착하며 이에 긴 여행에 적합한 차임에는 틀림이 없다. Mondeo 헤드룸이 넉넉하고 뒷부분의 안락한 착석 포지션이 가능하다. www.autobild.de ?http: Themen-Testberichte-Auf-Trab-gebracht_56937.html?>Passat 는 최소 크기의 좌석으로 앞 뒤쪽의 넉넉한 헤드 룸 조절이 가능하다 .

Ford 의 장점은 또한 인상적인 주행에 있다. 기본적이지만 추가 가격을 지불하여야 하는 17인치 휠을 장착함에도 불구하고 아주 섬세한 차의 섀시가 Mondeo 를 편안하면서도 여유롭게 주행하게 한다.

Mondeo 는 정리되지 않는 거친 도로에서는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Passa 보다 쉽게 주행하나 일반적인 도로에서는 Passat 가 명확히 부드럽게 주행한다. 변화가 많은 커브 길에서 흔들림은 있지만 Passat 의 차체는 커브 길에서는 Mondeo 보다 확실히 더 강하다.

근본적인 차이는 분사 방법에 있다.       

  위험성이나 부작용에 대해서는 단련이 잘된 운전자라면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 이유는 전자 제어장 치 즉 www.autobild.de ?http: Mein-AUTO-BILD-Auto-Lexikon-ESP_221435.html? fachlexikon>ESP 시스템 을 장착한 Passat Mondeo 는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Ford 는 비록 중앙에 위치한 핸들이 전체적으로 일반적이지 않고 Passat 의 핸들보다 적은 반응을 전달하지만 핸들링이 쉽고 아주 친숙한 인상을 남긴다.

Passat Mondeo기본적으로 엔진에 많은 찬사를 받는다.

 Ford 와 폭스바겐이 같이 장착한 140마력의 2리터 디젤 엔진은 정확한 6단 기어-Box와 조화를 이룬다.

하지만 두 차가 장착한 엔진의 근본적인 차이는 분사 방법에 있다. Ford 의 모든 4기통 실린더는 공통적인 고압 분사 연료 장치 즉 Common Rail 을 분사 장치를 장착하며 폭스바겐은 각 실린더 마다 분사를 위한 각각의 펌프 노즐이 장착된다.

결론 : Passat 는 거친 사운드를 내는 2000RPM부터 앞 바퀴에 힘을 전달하며 천천히 출발을 한다. Mondeo 는 이와는 반대로 균일한 힘의 분배와 부드러운 엔진 가동으로 연비를 약 0.3리터 절감한다. 연비 절감효과에도 불구하고 테스트된 Mondeo 의 파워는 Passat 보다 더 강하다.

 

놀랍게도 폭스바겐의 가격은 27,544유로로 Ford 보다 저렴하지만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Ford 는 가격은 17인치 휠과 세련된 외형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포함하여 28,095유로이다.

 Ford 는 개런티 부분과 재판매 부분에서 점수를 잃는다. 예전에는 저렴한 Ford: 좋은 폭스바겐 이라는 분명한 역할분배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 역할이 바뀌고 있다. 예전의 것이 그나마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은 두 회사의 전통적인 경쟁 의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누가 누구보다 좋다 또는 더 낫다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역사 전반적인 것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러한 경쟁 의식이 비슷하게 작용하는 것이 중형 급 자동차 Ford와 VW의 경합이다. 폭스바겐의 Passat 는 1973년에 데뷔하면서부터 다른 경쟁 차들의 공격을 받아오고 있다


 Ford Mondeo

Mondeo는 거의 공격인 형태로 거리낌이 없어 보인다. 거대한 라디에터 그릴은 욕심스럽게 보이며 휠 하우징은 다이나믹성과 길게 뻗은 실루엣은 차의 엘레강스함을 더한다

           Ford Mondeo

두 차가 장착한 엔진의 근본적인 차이는 분사 방법에 있다. Ford 의 모든 4기통 실린더는 균일한 힘의 분배와 부드러운 엔진 가동으로 연비를 약 0.3리터 절감한다

                                       Ford Mondeo

      Passat 와 비교한다면 Mondeo 는 더 많은 헤드 룸을 제공하고 뒷좌석에는 더욱 안락한 착석 포지션이 가능하다. 14센티미터가 더 킨 휠 베이스는 거의 같은 외형길이에도 불구하고 볼 수 있다. Mondeo 의 기본 가격은 17인치 휠을 포함하여 28,095유로이다

Ford Mondeo

 뒷좌석들은 접을 수 있으며 이에 최대 1,460리터의 트렁크 볼륨이 존재한다.

 


Ford Mondeo

Mondeo 의 운전석은 단순하면서도 정리된 인상을 준다. 이에 장착된 장치들의 사용이 간편하게 된다. DVD-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2,450유로의 추가 비용으로 설치 가능하다. 그리고 중앙 모니터를 통하여 타이어 압력 등을 알 수 있다. 추가 가격 205유로. Mondeo 에는 특별히 안락한 또는 스포티한 주행성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추가 가격 965유로. 키가 없는 스타트 시스템은 200유로부터 장착 가능하다. 뒷좌석의 동승자에게도 따듯함을 선사할 수 있다: 좌석 히터는 약 260유로이다.

 

 


    Ford Mondeo

17인치 휠을 장착함에도 불구하고 아주 섬세한 차의 섀시가 Mondeo 를 편안하면서도 여유롭게 주행하게 한다 . Passat Mondeo 는 기본적으로 엔진에 많은 찬사를 받는다. Ford 와 폭스바겐이 같이 장착한 140마력의 2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다.


VW Passat 

Passat 의 크롬 도색 된 전면 그릴은 상당히 공을 드린 것처럼 보이나 너무 긴 오버 행은 Passat가  진정한 모범적인 중형 급 프로라는 것을 잠시 잊게 한다 . 그렇다면 주행 성향은? 잘 정돈된 도로에서 전체적으로 부드럽지만 Ford 보다 도로의 흠집 등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번역: 아우토미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