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하시는분들 많네요 저도 릴레이 동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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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차 입니다 16년식 봉고3 수동 풀옵션 생에 첫 새차라 엔진오일도 5000마다 꼬박 갈아줍니다

여태까지 스타트모터 클러치 ABS모듈보증 받은거 말곤 고장없이 잘타고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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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나가는 차 제 어릴적 드림카였습니다 벌써 갖고온지 4년됐네요

사진에 봉고키도 같이 있는데 봉고가 한번 잠긴적있어서 지금은 키 따로들고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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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 돈나가는 사진입니다 엔진룸까지 디테일링 맡겨줘야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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갖고와서 브레이크 신품으로 올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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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것보다 서는게 더 중요하다는걸 깨닫고 큰맘먹고 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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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기스 있길래 이건 락카사서 야매도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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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멀지않은곳에있는 셀프정비소

요즘 보험견인은 60km까지 무상이죠 생각보다 유용한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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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잡소리나길래 점검..마운트 풀려있던걸로 기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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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 K&N 무교환 세척식필터로 교환(지금은 z06용 대용량필터로 업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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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소에 고양이도 돌아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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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은 4000km안넘게 교환하고있습니다 저가오일로 주기를 좀더 짧게하려다가 지금은 좀더 높은등급의 엔진오일로 관리하고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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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갈고 워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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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크랙으로 쇠떨리는소리가 들리길래 용접샵만 3번정도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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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에 계속 돈쓰다가 쇳소리가 잡히지않아 중고로 코르사 정품배기 구입합니다(뻐큐하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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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바꾸고 구변 및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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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타고 다니다 엔진체크등

스캐너 연결해보니 p430코드 배기쪽 코드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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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바로 산소센서4개 교환했으나 엔진경고등이 잡히지않습니다

산소센서 교환한 샵에선 촉매이상일 확률이 높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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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나다를까 배기라인에 촉매가루가 조금씩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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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센터 방문해서 확인해보니 촉매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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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촉매로 교환합니다(재고가 없어 물건을 수입해야 하는상황이라 한달정도 있다 재방문해서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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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진 두달동안 엔진경고등 떠있었던거 같네요 촉매 교환받고 경고등없는 계기판보니 정말 후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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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상없으니 놀러다닙니다 인제 영암 태백 대구드래그 여기저기 많이다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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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주행한 후에는 키로수 상관없이 엔진오일 교환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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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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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색으로 루프스킨랩핑하는게 이쁘긴 한데

한번씩 랩핑제거후 타고 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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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제거하고 올레드로 다니는게 또 질리면 랩핑으로 포인트주고...

생각보다 기분전환 잘되는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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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라이먼트도 주기적으로 잡아줘야죠 가혹주행을 많이하기때문에 하체에대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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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서킷주행

태백이 고급유 없는거 빼곤 저하고 잘맞는거 같네요 예전엔 인제스피디움을 다녔지만 요즘은 태백만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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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주행은 타이어교환하기 좋은 핑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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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교환

앞 245/35r19

뒤 295/30r20입니다 뒷타이어 가격이 어마어마해서 신품급중고 구해다 끼워줍니다

앞타이어는 사이즈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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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교환하다가 tpms파손...작업자 실수가 아니라 조금 깨져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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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직구해줍니다 tpms경고등도 한동안 떠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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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ms 교환후 차량에서 셋팅이 아닌 tpms센서에 신호를줘서 ecu가 인식하는 방식이네요

이거몰라서 센서 교환하고도 인식이안돼 정식센터가서 센서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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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 교환

미션오일 데후오일은 30000km 넘지않게 교환중입니다

차갖고와서 벌써 2번교환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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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로 사온 코르사배기도 크랙이갔는지 쇠떠는소리 나서 용접하려고 분해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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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한겹한겹 열어봤는데 이건 답이없네요 반으로 자르니 무려 10겹으로 되어있어서 용접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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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코르사배기 신품으로구매

메이커 배기인만큼 가격이 비싸지만 용접 몇번씩하고 중고사고 중복투자 할돈이면 신품사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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빤딱빤딱 배기달고

혹시나해서 재구변 해야되냐고 하니 동일한배기라 구변은 안해도 된다고하네요(이번 겨울에 검사통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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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압센서 교환중입니다....계기판에 오일압게이지가 있는데 엑셀 밟을때마다 진공게이지처럼 움직입니다

어느순간 0에 가있더니 오일압력xxx로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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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뜯어내야 엔진 제일안쪽에 달린 센서를 교환할수있습니다

c5는 고질병이라 하나 c6는 자주 안고장난다고 하니 안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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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태백

1년에 태백 속초만 4~5번 갔다오는거같네요 차타는걸 워낙좋아해서 많이 돌아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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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젤 최근경고등이네요

p300 엔진실화 경고등인데 트렉션경고등도 같이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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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엔진실화 잡기위해 점화플러그 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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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점화케이블 교환후 증상이 같아서 해외포럼 찾아보니 드라이브샤프트 베어링때문에 경고등 뜬다고 하네요

보통 p300경고등은 스캔할경우 1번실린더 3번실린더 이런식으로 1~8번 실린더까지 엔진실화를 잡아내는데

드라이브샤프트로 인한 실화경고등은 다발성실화 로 나와 스캐너로 판단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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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샵보냄 사진첩 찾아보니 렉카띄우는 사진만 10장가까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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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벳의 경우 엔진과 미션사이에 드라이브샤프트가 들어가기때문에

미션까지 내려야 드라이브샤프트를 거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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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한 샤프트베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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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은 3일정도 걸린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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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해진 기념으로 동해

이제 소모품은 거진다 교환했으니 올해말에 하체만 싹털해주면 몇년은 걱정없을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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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도 하나 있는데 돈나갈일 없어서 다행입니다 

두차량 다 내차소에 올렸었는데 봉고사진은 처음올려보네요 화물하시는 분들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