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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싱글터보엔진 + 8단 dct의 흔한 연비입니다.

이 녀석을 2달 타면서 느낀건 야누스의 얼굴, 지킬박사와 하이드 같다는 생각입니다.

밟아제끼기 시작하면 답이 없는 연비를 보이지만 얌전히 타면 집차 디제루보다도 더 좋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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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뷰입니다. 

스티어링휠과 기어노브, 암레스트에 순정 알칸타라 옵션을 넣었습니다. 

플라스틱의 향연인 인테리어지만 그나마 알칸타라 옵션이 작은 위안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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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리는 차에 웬 썬루프냐 하시겠지만

비오는 날 이 갬성을 잊을 수가 없어서 + 달릴 때 썬루프 틸트후 배기음 듣는 갬성 때문에 일부러 넣었습니다.

옵션가도 40만원뿐이 안해서 부담없는 것도 한몫 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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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손가락이 무지하게 짧은 두꺼비 손이라 순정 패들쉬프트가 잘 안닿더라구요

그래서 리얼카본 패들쉬프트 연장킷 하나 질렀습니다.

10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리얼카본갬성이라 기부니가 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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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역시 아무 쓰잘데기 없는 차주만 아는 갬성포인트

알리발 N구찌 3처넌에 사서 교체했습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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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대서행하는 그돈씨 아방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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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요 암요 

절대서행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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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 크롬빛 횬다이 마크가 촌스러워서 카본수전사 횬다이 마크로 바꿨습니다.

저 허접한 엠블럼 하나에 3만원을 넘게 썼지만 

회사 여직원피셜 검은 마크가 훨씬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해서 정신승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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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방엔 순정 섀시도 엄청 짱짱하고 탄탄하지만

저만의 국룰이랄까...차만 나오면 파블로프의 개처럼 룩손으로 달려가서 섀시보강을 한다는...

안그래도 안정적인 섀시가 더욱더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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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세차하면 비 올 때 or 주유하고 자동세차 밖에 모르던 제가

그돈씨 아방엔을 사고 셀프세차에 입문했습니다.

셀프세차후 크코플을 쳐발쳐발후 한장 박아봤습니다.

 

2달간 느낀 소감은 그돈씨 4천을 오로지 파워트레인(엔진+8단 dct)과 섀시에 몰빵했다는 겁니다.

인테리어는 그 흔한 가죽 하나 없이 오로지 플라스틱 덩어리이고 NVH는 그냥 개나 줘버리고 방음재 쳐바를 돈을

only 엔진, 미션, 섀시에 투자했다는 생각입니다.

 

노멀, 에코모드 놓고 달리면 시내주행 9~11, 고속도로 18~22까지도 나오고

N모드 놓고 달리면 시내주행 6~8, 고속도로 10~12 정도 나옵니다.

 

이 차의 핵심은 8단dct입니다.

미션반응, 속도 제가 타본 그 어떤 차보다도 빠르고 영리합니다.

마치 미션이 제 맘을 읽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제가 연비주행을 할지 쌔리밟아 조질지 미리미리 예측하고 있다가 딱딱 맞춰주는 느낌입니다.

 

제가 포르쉐, M은 타보지 못했지만

카페 내에 포르쉐, M 오너분들이 서킷가서 조지려고 세컨, 써드카로 아방엔을 많이들 사시는데 

그 분들 말씀으로는 아방엔의 8단dct가 포르쉐 pdk, M-dct 못지않게 빠르고 똑똑하다고 칭찬하시네요

 

하차감 중요시하는 분은 추천 안드리고

저렴한 맛에(?) 부담없이 서킷, 달리기 조지고 싶으신 분들은 강추합니다.

내구성도 좋아서 한 여름에 써킷에서 수십랩 돌려도 엔진, 미션이 버텨줍니다.

그 흔한 림프모드 경고등 한번 안뜨는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섀시도 정말 짱짱해서 날카로운 핸들링은 기본이고 엄청난 고속안정성을 보여줍니다.

y영역 넘어가도 차체에 미동 하나 없이 부드럽게 항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