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형님들
첫차구매하려 고민하고 있는 사회 늦깍이 초년생입니다.
구매하려고하는데 이런상황에서 답은 없지만 형님들의 고견을 좀여쭙고자 상황을 먼저 설명드립니다.
주택:경기도외곽지역 전세
결혼시기: 2-3개월
자녀유무: 올해 하반기 준비예정
현재 차량유무: X
전세금 외자산: 1000내외
부부합산월급: 800 (실수령기준)
차량구매예정시기: '26.02전후
출퇴근:
- 대중교통(차를구매해도 대중교통예정), 하지만 친정이 부울경쪽이라 한달에 한번정도 장거리활용예정
- 와이프는 재택근무
이정도 상황입니다.
몇가지 고민상황이 있어요 '자녀가 있으면 SUV가 좋다', '중고사면 신차보다 돈 더들어간다' 등등등
그래서 제가 주로 고민중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산타페/소렌토/그랜저 신차급 5000정도구매
- 이렇게 되었을때는 내년초까지 3000정도 현금을 모으고 나머지를 할부돌리는형태가 될예정
- 고민사항은 한번 소나타급을 구매하면 그다음넘어가는게 결국 팰리급은 옆그레이드 느낌이고 10년내외를 탈생각으로 구매
2. 아반떼신차/소나타 연식낮은중고급 2500정도 구매
- 이렇게 되엇을때는 내년까지 모은 현금으로 바로 구매
3. 아반떼 중고 1700정도 구매
- 이렇게 되면 짧게는 2년 길게는 4년정도 타면서 주담대활용 주택구매이후 차량 신차 업그레이드 혹은 2대 예정
전반적으로 이런상황입니다.
비슷한 고민들을 많이하셨을거라생각하고 진지하게 현실적으로 어떤판단이 그나마 나중에 덜 후회할지,
만족감이 높을지가 궁금합니다.
어떤결정에 있어서도 정답은 없는것도 알지만 좀더 경험이있으신 선배님들 의견이 궁금해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