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5년 07월 09일 새벽6:24분 티업
장소 유*아일랜cc
티업 시간보다 일찍 나갔고
앞팀이 일찍 출발했으니 뒷팀이 밀리지 않도록 원활한 진행을 부탁받았습니다
가족라운딩 이였고 노캐디 였기에 카트사용설명과 주의사항을 듣고 출발하려고 카트에 착석해보니 이미 앞팀은 첫홀 그린을 빠져나가는 상황이였습니다
첫홀 티샷 위에 가보니 앞팀은 아예보이지 않더라구요(나중에 물어보니 앞팀이 좀 빠른팀이라고 얘기 들었습니다 )
30도가 넘는 날씨에도 가족 라운딩이라 가족 모두 즐겁게
즐기고 있었는데
6:50분 경기가 지체되어있으니 조금 서둘러 라운딩을 부탁한다고 문자가 오더라구요
저흰분명 뒷팀 확인하면서 진행하고 있었고
게임진행이 늦지 않았거든요
살짝 기분이 안좋았습니다
게임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데 왜 재촉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구요
문자 받은뒤 더 신경쓰며 게임 진행을 하였습니다
7:33분 또 문자가 왔습니다
나인홀 대기 15분 (나중에 물어보니 이건 전체문자라고 하시더라구요)
7:42 조금 서둘러 라운드 부탁드립니다
이문자 받았을때 저흰 전화를 해서 물어봤습니다
저희가 진행이 늦고 있냐고 물어보니 늦고 있다고 답변을 받았고 뒤팀도 안보이는데 뭐가 진행이 늦냐고 물으니 늦을수도 있다 라고 말을하더라구요 더이상재촉문자 보내지 말라 라고 통화를 끊었습니다
9홀 끝내고 카트세우는곳에 가니 경기과 직원 오시길래
독촉문자에 관해 사과하실줄 알았는데 따지듯이
계속 늦었다는 말만 하고 저희가 9인홀 1:50분정도에
끝냈는데 뭐가 어디서 늦었는지 물으니
내부 규정이 1:40분안에 9홀을 끝내는 규정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 보통 암묵적으로 9홀 2시간 씩 2시간정도 잡고
밀리거나 하면 18홀 4시간에서 4시간30 정도
잡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저희는 첫 문자 받았을때부터 압박하는 느낌때문에
집중할수 없었고 뒤팀이 오는지도 계속 확인하면서
날씨도 너무 더운데 화가 나더라구요
저희가 분명 늦게 진행한것도 아니고
저희때문에 뒷팀에 피해를 준것도 아닌데
지속적으로 진행압박문자로 더 힘들었습니다
결국 저희는 홀아웃을 하기로 했고
경기과에 문의했습니다
무엇때문에 지속적으로 압박되는 문자를 보냈는지
그리고 규정에 대해 듣지 못했으니 규정을 보여달라
직원도 규정이 어디에 적혀있는지 모른다고 하더라구요
경기과에서 경기진행하는데 있어서 규정이 있다라고
같은말만 계속 하시고 저희가 무엇을 잘못한건지에 대해서도 확실히 말도 못하더라구요 계속 늦었다라는 말먄 ..
당연히 카운터에 안내 상황에 어디에도 9인홀을 1:40분 만에 끝내야 한다는것에 대해 안내사항 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서로 인정을 못하니 저희가 소비불만센터나 인권위에 의뢰하겠다
종이에 몇시에 시작하고 몇시에 문자를 보냈고 몇시에 홀아웃을 했는지 확인서를 써달라하니 외부유출이 되면 안되기 때문에 써줄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실랑이가 지속되던중 직위가 더 높은분이 오셨습니다
그분 말씀은 앞팀과의 거리를 얘기하시더라구요
앞팀은 분명 저희보다 훨씬 먼저 시작했고
사람마다 실력차가 있는데 그럼 앞팀에 맞춰서
티샷도 세컨샷도 하지말고 쫒아가야 하냐
물으니 어느정도는 맞춰줘야 한다고 말하더라구요
자꾸 앞팀 얘기를 하시길래 이미 우리보다 훨씬먼저 간팀에 대해서 말씀하지 마시고 그럼 우리로 인해 뒷팀이 피해간개 있느냐 라고 물으니 그건 또 아니라고 말하더라구요
아니 그러면 왜 자꾸 진행독촉 문자를 보내고 늦었다고 하느냐 물으니
진행이 늦어질까봐 라고 말 하더라구요
저희는 솔직히 문자로 인해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이 말이면 끝낼 일 이였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드는 부분에 대한 질문을 물을 때마다
저희 잘못이라고 만 얘기하는데
저희는 진행이 늦지않았고 오히려 진행독촉문자로
폭염에 물한잔도 제대로 마시지 못하며 라운드를 했습니다
이미 첫 문자 지체되고 있다 라는 내용이 거짓이였고
앞팀과의 간격을 빨리 맞춰서 뒷팀부터 빨리 진행하려는의도 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온라인에 규정이 있다라면서 보여준건 라운드 진행시 소요되는 시간을 지켜달라는 것이 아니라
경기과직원에 의해 경기진행이 될수있다
라는 너무 광범위한 문구 뿐이였습니다
저흰 경기 진행에 방해가 되고 뒤팀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과 라운드 진행을 하지 않았고
골프장 측에서 30분에 한번씩 압박 독촉문자를 보낸
상황에 매운 불편한 상황이며 이에 관해
어떤한 사과도 받지 못했으며 본인들은 본일일을 했을 뿐 이라며 저희가 잘못했다는 라는식으로 몰아가는것이 너무
기분이 안좋았습니다
마지막 직책이높은분이 왔을때
이상황에 대해 도저히 이해도 안되고
신고를 할테니 증빙을 위해 상황을
써달라 하니 못써주겠다 하시더라구요
신고를하시면 골프장측으로 연락이 오니 그럼 그때 본인들이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면 된다고 하시길래
그럼 명함을 달라 하자 명함이 없다 라고 말씀하시길래
종이에 성함,지책 ,부서 라도 써 달라 해서 받아왔습니다
그후 골프장 예약한 카카오골프 라는 곳에 민원을 넣었고
카카오골프 측에서 골프장에 문의 드렸더니
저희에게 충분한 사과를 했다는 답변을 받았다 라고
전달 해주시더라구요
저흰 그 사과한마디를 하지 않고 저희 잘못으로 몰아간것 에 대해 2시간이 넘는 시간을 얘기를 했는데 말입니다.
저희를 카카오골프측엔 충분한 사과를 했는데에도 불구 하고 클레임을 걸은 이상한 사람을 만들었더라구요
카카오앱측 저흰사과를 받지 못헀고 녹취록도 있다 라고 말씀드리고 또 중재를 하셨는데 카카오앱에서 말씀하시길
유니아일랜드 측에서는 전화를 못하니 사과를 받고 싶으면 전화를 달라 라고 했답니다
이것이 횡포 갑질아닌가요 ? 저희가 이용대금 다 내며
이러한 상황을 왜 겪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흰 압박적인 문자 그리고 클레임을 걸은 고객을 대하는 태도는
웃음기 하나 없는 표정과 싸우자 말투로
고객클레임 응대하는 직원은 처음 봅니다
저런 골프장은 이용해서도 영업해서도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