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금 늦은 나이(30대 후반)에 운전면허 취득 예정인 사람입니다. 

 

예전에 차 사고를 당한 트라우마로 인해 그동안 운전면허를 취득하지 못했고, 사무실에서도 동료들이 배려를 해주고 제가 맡고 있는 업무 특성상 차를 쓸 일이 없어 운전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사무실 사정이 변하여 올해부터 제가 맡고 있는 업무가 많이 바뀌어 제가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3월 중 운전면허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첫차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저도 사실 차에 대해서는 전혀 문외한이고 저도 나름대로 찾아보고, 주변에 의견도 구하였으나 조금 생각이 다른 부분이 있어 다른 분들의 의견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주변의 공통적인 의견은 비교적 운용이 편한 중고차를 구매하여 운전에 익숙해지라는 의견이고 저도 동의합니다. 제 예산은 1,000만원~1,300만원 내외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금 고려하고 있는 차종은 아반떼, K3, 레이입니다. 제 출퇴근 거리는 20km 정도이고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뀐 업무 특성상 종종 외부 회의와 간단한 짐 운반(짐의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도 드물게 있을 거 같습니다. 

 

레이를 추천하는 입장에서는 내부 공간과 저렴한 운용 비용, 그리고 더 편하게 몰 수 있는 차라는 부분에서 제게 추천을 많이 하고 아반떼나 K3를 추천하는 입장에서는 승차감이나 차의 안정성이라는 부분에서 추천을 많이 합니다. 

 

또한 한 가지 더 고려하고 있는 부분은 운전면허 취득 후 매우 중요한 교육과 자격증 취득이 필요하게 되어 15주 정도를 매주 주말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다른 지역에 170km 정도 거기를 왕복 운전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어떤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혹 다른 차종이나 의견이 있으셔도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