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 영상으로 조○○ 님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아내어 직접 비방했던 사람입니다. 조○○ 님께 직접 사과드리고 싶으나 지금으로서는 사과드릴 방법이 이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것밖에 없어서 이곳에 사과문을 남깁니다. 자신이 잘못한 것을 알았다면 법적인 절차와는 상관없이 사과드리는 것이 인간의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통해 조○○ 님을 비방하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얻은 조○○ 님의 사진에 낙서를 하여 전송하였고,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이모지를 반복적으로 전송하였습니다. 모욕적인 표현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밀양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된 글이나 영상을 반복적으로 공유하였습니다. 이 모든 행동은 조○○ 님이 20년 전 그 사건의 가해자라는 저의 착각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유튜브 영상만을 보고 무고한 시민을 극악무도한 범죄자로 단정지은 것입니다. 비록 이것이 해당 사건의 실제 가해자들의 거짓 제보에서 시작된 일이라고 해도, 제가 조○○ 님께 부당하게 해를 가한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조○○ 님께서 제가 전송한 내용을 읽지는 않으셨지만, 가능하다면 그런 공격적인 내용을 더 이상 접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카카오톡에서 이미 전송한 내용은 5분이 지나면 완전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설령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증거 인멸이 될 수 있어 조심스러웠을 것입니다.) 조○○ 님의 무고함을 알고 나서 사과 메시지를 보냈지만, 그것을 확인하시기 어려우실 듯하여 이 게시판에 사과문을 남기는 것입니다.

 

 저의 성급하고 경솔한 행동으로 조○○ 님의 일상을 무너뜨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조○○ 님께서 20년 전 그 사건과 아예 관련이 없고 무고하다는 것을 알자마자 너무나도 죄송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사적 제재가 최선은 아니어도 차선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이로 인해 유튜브에 게시된 정보를 안일한 마음으로 무분별하게 수용하였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부당하게 공격했다는 점에서는 저도 해당 사건의 가해자들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저도 그들처럼 악한 면이 있는 존재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저는 조○○ 님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인터넷 상에서 완전히 없애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해당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들을 직접 공격하는 행동을 더 이상 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조○○ 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대한 돕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 조○○ 님께서 제게 따로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쪽지를 남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닉네임은 중복을 피하기 위해 별 다른 의미 없이 정한 것이고 제 실제 번호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 조○○ 님께서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추천 한 번씩 눌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게시물을 뉴스에 인용 할때는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