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스로만 보던 BMW 관련 이슈 제가 당했습니다. 

 

신차를 샀는데 앞문짝 두개가 통째로 교환된 차로 확인을 했습니다.

  

1. 2021년 09월 28일 BMW XXX모터스를 통하여 BMW x7차량을 구입하였습니다.

 

2. 2024년 04월 주행거리 약 : 28,395km / 연 1만km 타지 않고 출퇴근,업무용으로만 타고 다녔습니다.

 

-문짝 교체, 판금 등 보험이력 없고 무사고 입니다.

-차량 변경을 위해 차량 판매를 진행 하였고 적정금액으로 제안을 받아서 차량 실물 견적을 진행하였습니다.

 

3. 차량 검사소에서 차량 점검 진행

 

진행 결과 

 

-> 앞문짝 두개 교체 이력 존재

 

결과1.JPG

 

 

결과2.JPG

 


-> 또한 볼트 풀림을 안보이게 하려고 볼트위에 페인트 칠 한 흔적 

 

볼트1.JPG

 

 

볼트2.JPG

 


 

+ 도색 판금 내역, 흔적 전혀 없음


->절묘하게 앞 문짝 두개만 사고가 나 보험처리 안하고 제가 문짝을 떼고 도막 판금 여타 다른 행위를 하였다면

도막 측정 결과 타 부위 대비 더 높은 값이 나와야 정상이지만 오히려 도막측정 결과 두께가 낮음

 

도막측정1.JPG

 

 

도막2.JPG

 

 

도막3.JPG

 

 


해당 내역을 바탕으로 BMW 코리아에 컴플레인 재기

일주일간 아무런 연락이 없다가 BMW XXX모터스 CC팀 담당자 전화

 

-> 해당 차량 글로벌 표준에 맞춰 생산되었고 VDC 에서 프로세스에 맞춰 검수 된 정상 출고된 차량이라고 하며 간혹 해외 제조 과정 중에 이런일이 있지만 우린 어쩔수 없다 라며 해당 문제에 대한 보상 불가 및 뭉개기를 시전합니다. 

 

앞문짝 두개가 교체된 차량을 숨기고 신차를 출고하는게 어느나라 글로벌 표준인가요?

 

 

제가 글을 적기전 유튜브와 여러 커뮤니트를 보았는데 생각보다 저같은 경우가 많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많은걸 봤습니다.

하지만 개인이기에 BMW를 이길 수 없기에 매번 BMW는 뭉개기를 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도 수리나 사고로 인해서 교환이력이 있는 차를 지금까지 문제없는 차로 인식하고 타시는분들도 많으실거 같습니다.

 

정말 잘못된 문제 아닙니까? 단순 소모품 교체도 아니고 앞문짝 두개를 교환하고 신차로 속여 파는 행위

공론화를 통해 이러한 말도 안되는 문제 해결 하고자 합니다. 

이후 공론화가 되어 이슈가 된다면 이후 내용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글 업로드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5-1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많은 관심과 응원 감사합니다.


최초글에 대해 추가로 더 할말이 많지만 최대한 논점을 흐리지 않고 올바르게 공론화 하기 위해 압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여러 언론사분들께서 연락 주셨고, 한분씩 연락드릴 예정이며 내일부터 공론화 시작합니다. 추가적인 내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신차 구매시 저처럼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반드시 차량 전문가와 동승하여 최종 구매전

문짝 교환 등 여타 모든 사항 꼼꼼하게 확인 후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