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기꾼에게 사기 당하고 정황이 없어 글이 두서없이 쓰여지는 점 죄송합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사기를 당해보네요..제가 사기를 당할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당하는거겠죠.. 저는 광주에서 작은 가게를 하고 있는 자영업자입니다.

 

2023년 8월 6일을 시작으로 2024년 3월 31일까지 총 2670만원 정도 사기를 당했는데 처음에 가게를 자주 오는 손님중에 한명으로 생각했습니다. 자주 오면서 이야기도 하고 제가 졸업한 학교에 강사로 출강한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더군요 그때까지는 그냥 그런 사람이구나 생각했는데 며칠뒤 자기가 핸드폰이랑 신분증이 든 가방을 통채로 잃어버려서 여수를 가야하는데 돈이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더군요 그때는 무슨 생각인지 그냥 여유롭게 쓰고 돌려주라고 현금 30만원과 제 핸드폰번호, 계좌번호 적힌 메모랑 같이 드렸습니다.

그게 문제였어요 그 뒤로 공중전화나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통해 연락을 하면서 자기가 금방 줄테니 얼마 정도 더 보내줄 수 있냐 근데 내가 컴퓨터 관련 전공이라 아는 사람이 많고 학교로 오는 연구용품이 많으니 사례로 가게에 티비스크린과 테이블에서 주문 하게끔 태블릿 몇 대 정도 설치 및 선물해주겠다 하더라고요.. 대체 그게 뭔지 그거에 눈이 돌아서 지금까지 계속 돈을 보내다가 이상한 낌새가 있어도 그래도 학교에 출강하고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이라는 사람이 사기를 치고 돌아다니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바보였죠

3월말 마지막으로 돈을 보내고나서 이제 드릴 돈 없으니 얼른 보내드린 돈 보내주시라 연락을 마지막으로 잠수를 타더라고요

연락이 없는 기간동안 설마 사기꾼이겠어라는 생각과 무슨 일이 있어 바쁜거겠지라는 혼자만의 위안을 삼았는데 도저히 아닌거 같아 지금까지 보낸 계좌(번호로 되어있는)와 계좌 상 상호명이 떠 있는 곳이 몇군데 있어 연락해보니 다들 자기한테 얼마씩 빌려갔다, 학교 교수로 재직중인데 내가 핸드폰이랑 아무것도 없어 친구가 돈을 보낼테니 현금으로 뽑아줄 수 있냐 이런식으로 지금까지 받았더라고요 실질적으로 연락을 돌려봐도 다들 음식장사 하시는 분들이었고 마지막으로 연락 드렸던 분은 전화를 받고 첫마디가 "그새끼 사기꾼이에요 저한테도 돈 빌려달라하고 지금 튀었어요"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믿고 싶지는 않았지만 현실로 다가오니 눈 앞이 캄캄하고 마음이 너무 무겁더라고요

광주, 여수, 순천 뿐만 아니라 다른곳에서도 사기를 치고 있을텐데 혹시나 이 글을 보고 계신 장영업자분들 혹은 일반 시민분들도 항상 의심해보았음 하고 물론 저처럼 당하실 일은 없겠지만 항상 조심 또 조심하세요..

 

지금 상황에서 이 사람에 대한 어떠한 개인정보나 증거가 없어 어떻게 신고를 해야하고 뭐부터 해야할지 생각이 않나고 잘 모르겠어서 제가 알고 있는 커뮤니티가 이 곳 뿐이라 이렇게 두서없이 적었네요..

 

혹시나 도움을 줄 수 있으신 분이나 제가 어떻게 이 사람을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실 수 있는 보배드림 회원님들 꼭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신없고 경황이 없어 두서없이 적은 글 정말 죄송합니다.